아이폰을 중고로 구매할 때 에플케어플러스 가입이 되어있는 경우 더 비싸게 판매가 가능합니다. 왜냐하면 에플케어플러스는 양도가 가능하기 때문인데요, 이런점을 악용하는 경우가 발생하니 주의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아이폰14 A급 중고보다 테두리에 찍힘있고 애플케어플러스가 적용된 아이폰14 중고가 더 비싼값을 받을 수 있습니다.
언제든 리퍼나 액정수리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인데요, 리퍼를 받으면 일반 A급 중고보다 더 좋은 상태의 아이폰으로 바뀌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아이폰14를 살 때는 에플케어플러스가 적용됐지만 몇 달 후에 수리를 받을 때 애플케어플러스가 해지되어 있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애플케어플러스 중도 해지 악용
애플케어플러스는 처음 가입할 때 할부 또는 일시불로 가입을 하게 되어있습니다. 현재 아이폰14쪽 에플케어플러스 가입 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20만원~30만원 정도를 내면 2년동안 우발적 손상에 대해 횟수에 상관없이 수리가 가능합니다. 약정이 변경되어 기존에는 1년에 2번만 수리가 가능했는데 무제한 수리라는 점이 큰 메리트인데요.
처음 구매할 때 이를 할부로 가입하거나 일시불로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구매자가 중도에 해지를 한다면 할부는 더 이상 진행되지 않고, 일시불은 일부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아이폰을 중고로 판매를 할 때 애플케어플러스 가능이라고 판매를 하고 추후에 해지를 하는 아주 악질적인 경우가 간혹 발생을 하니 주의를 하시기 바랍니다.
아이폰14pro 자급제
아이폰14pro 256GB 구매 대표적인 자급제 사이트인 쿠팡과 11번가 가격을 비교합니다. 현재 아이폰14pro 재고가 부족하며 소량씩 재입고 되는 중 입니다.(2022-12-13 수정)
애플케어플러스 적용 중고폰 구매 팁
애플케어플러스가 적용된 아이폰을 구매하고 싶다면 추후에 내가 보험을 이용하겠다는 생각은 버리는 것이 좋습니다. 언제 보험을 해지할지 모르기 때문인데요.
차라리 판매자가 리퍼를 받은 상태에서 판매를 하는 리퍼폰을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제는 웃돈을 주고 애플케어플러스가 적용된 아이폰 중고를 살 이유가 없어진 것이죠.
일반적으로 아무런 문제가 없는 아이폰을 구매하면 파손없이 리퍼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우발적손상을 직접 만들어 내야합니다. 보험사기 불법입니다.
찾아낼 방법은 없긴 하지만요.
그렇기 때문에 판매자가 애플케어플러스를 해지하기 전에 빠르게 손상시키고 리퍼를 받아야합니다. 불법적이고 찝찝하기 때문에 추천하지 않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 아이폰 애플케어플러스 가입 가격 변경사항 확인!
- 아이폰14 pro 자급제 싸게사는법 2가지 방법
- 자급제폰 개통방법, 단점, 장점, (싸게 파는곳 추천)
- 알뜰폰 요금제 비교 추천 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