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급제폰 개통방법, 단점, 장점, (싸게 파는곳 추천)

자급제폰 개통방법, 단점, 장점, (싸게 파는곳 추천)을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와 아이폰 최신형 스마트폰이 출시할 때마다 자급제폰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점점 자급제폰에 대한 점유율이 올라가고 있는데요, 통신사를 통한 개통과의 차이를 알아보겠습니다.

자급제폰이란

자급제폰이란 출고할 때부터 공기계로 나온 폰을 말합니다. 우리가 지금까지 구매했던 통신사를 통한 구매한 폰이 아니라는 것이죠. 간단하게 통신사 제약없이 공기기를 구매하는 것이 자급제폰입니다.

여기에서 자급제폰이 무슨 장점이 있을까 생각할 수 있는데요, 아래에서 자급제폰을 구매할 때 고려할 점 4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 자급제폰 단점
  • 자급제폰 장점
  • 자급제폰 개통방법
  • 자급제폰 싸게 파는곳

자급제폰 구매 단점

초기비용

자급제폰을 구매할 때 단점은 초기 비용이 많이 발생합니다. 통신사를 통해 구매할 때 우리는 공시지원금 or 선택약정할인 2가지 중 한가지를 선택하여 할인 구매를 합니다.

하지만 자급제폰을 구매할 때는 공시지원금을 받을 수 없으니 기기를 비싸게 산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보통은 출고가를 현금을 주고 일시불 결제를 하거나 신용카드 무이자가 적용되는 기간만큼 할부 결제를 선택하는데요. 이 부분에서 부담을 많이 느낍니다.

보험가입

자급제폰은 보험가입은 조금 귀찮습니다. 직접 방문하여 해야하는데요, 구매 후 가급적 빠른시일 내에 가입을 하는 것이 좋으며 기존에 사용하던 LTE요금제로는 불가능한 점이 있습니다.

LTE요금제를 사용중이거나 계획이라면 잠시 5G요금제를 사용하다 LTE요금제로 변경해야 합니다.

만약 삼성케어플러스나 애플케어플러스 보험을 이용할 것이라면 위와 같은 번거로움이 전혀 없습니다.

위 2가지가 개인적으로 사용하면서 불편하다고 느낀점입니다.


자급제폰 구매 장점

자급제폰 구매의 장점으로는 다양한 의견이 있습니다.

  1. 통신사로고 없음(3사 호환)
  2. 약정이 없어 기기변경이 자유로움
  3. LTE요금제 사용이 자유로움
  4. 대리점 판매점에서 호갱될 일이 없음

통신사를 통해서 구매하지 않기 때문에 통신 3사 호환이 자유롭습니다. 약정 또한 없기 때문에 잠시 사용하다 재판매하기도 수월합니다. 정상해지에 대해서 자유롭기 때문입니다.

여기에 더하여 요금제 선택도 자유롭습니다. 통신사 요금제 5G나 LTE를 선택할 수 있고 추가로 선택약정할인 25% 요금할인 적용도 가능합니다. 자급제폰+알뜰폰 요금제 조합도 가능.

대리점 공시지원금은 수시로 변하기 때문에 가장 쌀 때 구매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여기에 대해 쏟는 시간이나 발품의 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아이폰은 공시지원금이 많이 나오지 않아 자급제폰 구매 비율이 높으며, 갤럭시는 종종 대란이 터지기 때문에 암암리에 휴대폰 성지를 통해 싸게 구매합니다.


자급제폰 개통방법

자급제폰 개통방법은 중고폰 사용방법과 동일합니다. 먼저 자급제폰을 구매하고 현재 내가 사용하는 유심을 옮겨 장착해주기만 하면 끝나는데요.

간혹 유심이 인식이 안되는 경우가 발생하면 2~3회 재부팅을 해주면 개통이 완료됩니다. 기존에 남아있는 약정 정보는 유심을 따라가기 때문에 바뀌는 점이 없습니다.


자급제폰 싸게 파는 곳

자급제폰을 구매하는 방법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있는데요, 사전예약 혜택이나 사은품 등을 따져가며 자신에게 유리한 곳에서 구매를 합니다.

오프라인 구매

직접 눈으로 보고 방문하여 구매를 하고 싶다면 삼성 디지털프라자, LG베스트샵, 롯데 하이마트 등에서 구매를 합니다.

오프라인 구매 시 참고할 점은 카드사 할인율과 사은품, 중고폰 반납 프로그램 내용 3가지를 따져보기시 바랍니다.

온라인 구매

온라인 구매에서 가장 유명한 곳으로는 쿠팡과 11번가가 있으며 이 밖에도 옥션, SSG, G마켓, 롯데 on, 위메프 최근에는 마켓컬리..등에서도 판매하는 것을 봤습니다.

쿠팡이 자급제폰에 대해서 가장 공격적으로 마케팅을 하고 나머지 업체들이 카드사 할인율을 따라가는 모양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결국 온라인은 할인율을 비슷하기 때문에 내가 사용하는 카드사 할인+무이자할부 기간을 확인하고 가장 좋은 조건의 오픈마켓에서 구매를 하면 됩니다.

👉쿠팡 바로가기

👉11번가 바로가기

👉롯데 온

👉옥션 바로가기

👉SSG 바로가기

👉G마켓 바로가기

👉위메프 바로가기

삼성닷컴과 애플 공식홈페이지는?

삼성닷컴과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서만 판매하는 모델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요즘에는 삼성닷컴도 할인율과 사은품 제공이 높은편이며 애플 공홈은 내가 사고싶은 모델 제고가 오픈마켓에 없는 경우에만 구매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자급제폰 사용 추천 이유(+알뜰폰 요금제)

👉알뜰폰 요금제 추천 비교 사이트

👉아이폰14 pro 자급제 싸게사는법 2가지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