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브모바일 알뜰폰 요금제 추천하는 이유, 단점은?

세컨폰에서 사용중인 리브모바일 요금제! 타 통신사보다 더 싸게 이용하고 있어서 아주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KB 리브모바일을 사용하면서 불편했던 점들도 있는데요 하나씩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리브M은 국민은행에서 서비스하는 알뜰폰 통신사입니다. LGU+통신망을 빌려서 사용하고 있죠. 국민은행이 주거래 은행이라면 리브모바일 알뜰폰 요금제는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리브모바일 알뜰폰 요금제 종류

리브모바일에서 제공하는 요금제의 종류는 매우 한정적입니다. 다른 알뜰폰 통신사에 비하면 그 요금제 종류가 좀 많이 부족합니다.

리브모바일 LTE 요금제

리브모바일 LTE 요금제 종류

위 사진은 리브모바일 LTE 요금제 리스트입니다. 가장 인기가 많은 요금제가 ‘LTE 든든 무제한 11GB+’입니다.

LTE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로 한달에 11GB가 제공되고 모두 소진하면 하루 2GB씩 추가로 제공하여 한달에 총 71GB를 사용할 수 있는 요금제죠. 제공하는 데이터를 모두 소진하면 3Mbps속도로 무제한 이용이 가능합니다.

KB든든할인까지 적용하면 28,500원이지만 다른 세븐모바일이나 KTM모바일 그리고 유플러스 알뜰모바일에 비하면 그렇게 싸다고 느껴지지도 않죠.

다른 알뜰폰 통신사는 데이터 조건의 요금제가 33,000원.

하지만 매달 진행하는 이벤트가 있습니다.


리브모바일 이벤트 할인

리브모바일 이벤트 요금제 가입으로 월 요금 줄이기

이벤트 기간이 정해져 있지만, 매달 리브M 홈페이지에 방문하여 확인을 해보면 계속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LTE 무제한 요금제를 보면 17,000원~19,900원에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조건은 있는데요.

<가입 조건>

  • 리브모바일로 번호이동 또는 신규가입 개통
  • 국민카드로 요금 자동납부 신청
  • 전월 말 기준 당행 입출금통장에서 KB국민카드 결제실적 보유

<가입 방법>

  • 간단히 얘기해서 LTE 든든 무제한 11GB+ 요금제가 이벤트 중일 때 번호이동 신규가입을 통해 개통을 합니다.(이벤트는 계속 진행 중)
  • 국민 체크카드나 신용카드로 요금 자동납부 신청.
  • 체크카드나 신용카드 국민은행 입출금 통장에서 결제 대금 빠져나가게 설정.

그러면 월 19,900원에 알뜰폰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알뜰폰에서는 신용카드 제휴 등을 해야 요금 할인 적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국민은행 사용자는 개꿀이죠.


150GB 추가 데이터 제공 받는 중

리브모바일 남은 데이터 통화량 실시간 조회하기 포스팅을 확인해보면 150GB의 무료 데이터를 제공 받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가끔 알뜰폰 통신사들끼리 경쟁할 때 이런 이벤트들을 제공합니다. 남들보다 데이터는 2배 더 쓰면서 요금은 19,000원.

물론 리브모바일 또한 단점이 있습니다.


사용하면서 느낀 리브모바일 알뜰폰 통신사 단점

리브모바일 개통을 위해서는 유심을 구해야 하는데 편의점에서 판매를 하는 곳이 없습니다. 국민은행에 방문을 해야하는데 거리가 좀 멀어서 불편했습니다. 유심은 공짜로 제공 받음.

고객센터 앱이 없어서 데이터나 통화 사용량 조회를 위해서는 직접 리브모바일 홈페이지에 방문해서 확인을 해야합니다. 홈페이지보다는 앱이 더 편리하죠.

큰 불편은 아니지만 지금까지 리브모바일에서 느낀 단점은 2가지 밖에 없습니다. 그 밖의 LG유플러스 통신망의 LTE속도 같은 걸로는 불만이 없습니다.

관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