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브모바일 남은 데이터 통화량 실시간 조회하기

리브모바일을 사용하면서 단점을 꼽자면 전용 앱이 없다는 점입니다. 내 가입 이력과 요금제 그리고 실시간으로 남은 데이터량과 남은 잔여 통화량 같은 걸 조회하려면 홈페이지를 이용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리브M에서 아직 전용 앱을 만들 계획이 전혀 없다고 하니 이 부분은 조금 불편하게 다가올 수도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리브모바일 남은 데이터와 통화량 조회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리브모바일 남은 데이터 및 통화량 조회방법

무제한 요금제라면 굳이 신경 쓸 필요가 없겠지만, 테더링을 이용하거나 데이터 무제한이 아닌 경우라면 실시간 조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국민 어플인 네이버 앱을 이용해보겠습니다.

리브모바일 홈 화면에 추가하기

핸드폰으로 네이버에 ‘리브모바일‘을 입력해줍니다. 리브M이나 둘 중 아무거나 입력하여 홈페이지로만 들어가면 됩니다.

오른쪽 하단 점 3개를 클릭하여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설정에서 ‘홈 화면 추가’를 선택하여 핸드폰 바탕화면에 리브모바일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리브M에서 별도 앱을 개발해 주기 전까지는 이렇게 조회해야 합니다.

그럼 다시 리브엠 홈페이지로 가서.

리브모바일 데이터 통화량 실시간 조회 방법

로그인을 하면 사용량 현황이랑 실시간 사용 요금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사용량과 음성 그리고 문자, 영상/ 부가 전화를 체크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기간에 가입을 해서 저는 150GB 추가 데이터가 나오는 것이고 가입한 요금제에 따라 화면은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리브모바일 사용 이유?

리브모바일의 단점은 전문 알뜰폰 통신사라고 하기에 애매합니다. 심지어 전용 고객센터 앱도 없어 약간의 불편함도 있고 이벤트가 아니라면 요금제가 조금 비싸다고 느껴지기도 합니다.

가장 큰 문제는 요금제의 다양성이 좀 떨어지죠. 그럼에도 사용하는 이유는 KB금융이 주거래 은행이기 때문입니다.

리브모바일 알뜰폰 요금제 추천하는 이유, 단점은?

KB금융에서 스타클럽 등급에 따라 해주는 할인과 공과급을 납부 할인 그리고 리브모바일 요금 청구를 국민카드로 하면 또 할인을 해줍니다. KB국민은행이 주거래 은행이 아니라면 더 좋은 알뜰폰 통신사도 많아요!

리브모바일 멤버십 혜택 소소하네

추천 글

유플러스 알뜰모바일 셀프개통 후기

자급제폰 알뜰폰 사용 추천 이유 2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