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검사 예약 준비물 확인

23년 6월부터 민간 앱에서도 자동차검사 예약 신청이 가능해 졌습니다. 네이버, 카카오T, 토스, KB스타뱅킹, 신한 마이카에서 할 수 있는데요.

자동차 검사할 기간도 알려주고 원하는 일정에 예약 가능한 자동차 검사소 위치도 알려주는데요, 차량 정보만 가지고 간편하게 예약과 결제까지 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검사 준비물

자동차검사는 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 운영하는 공식검사소와 민간에서 운영하는 사설 검사소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한국교통안전공단 검사소는 100% 예약제로 운영됩니다.

예전에는 자동차 등록증과 보험가입증명서가 필요했지만 현재는 등록증 지참 의무는 폐지됐고 보험가입은 인터넷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차량과 검사비만 들고 가면 되는데요, 이제는 민간 앱에서 예약 신청과 검사비 수수료를 간편하게 납부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검사 예약

위에서 언급한데로 이제는 자주 사용하는 민간 어플을 이용하여 자동차 검사를 간편하게 예약할 수 있습니다.

굳이 한국교통안전공단에 들어가서 예약할 필요가 없는데요.

각 앱마다 제공하는 서비스에 차이가 있는데요. 단순히 검사소 예약과 결제만 제공하는 곳도 있지만 일정 비용 수수료를 받고 검사를 대행해 주는 서비스도 있습니다.

  • 네이버
  • 카카오T
  • 토스
  • KB스타뱅킹
  • 신한 마이카

네이버 자동차검사 예약

네이버 자동차검사 예약

네이버 앱에 마이카를 등록했다면 바로 차량 불러오기를 통해서 자동차 검사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아직 하지 않았다면 등록해두는 것이 편하고요.

차량 번호로 조회 후 개인정보를 입력하면 방문이 가능한 날짜에 검사소 위치와 정기검사 예약과 함께 네이버페이로 비용 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T 자동차검사 예약

카카오T 자동차검사 예약

카카오T 어플에 자동차검사라는 새로운 메뉴가 생겼습니다. 차량번호를 등록하고 검사기간과 예약 접수를 진행할 수 있는데요.

카카오티에서는 예약 마감된 날짜에 빈자리가 생기면 알림 메시지를 보내줍니다.

또한 바빠서 검사소에 방문하기 힘든 사람에게 수도권을 대상으로 검사 대행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3시간 기준 5만원입니다.

👇카카오T 앱 다운로드

토스 자동차검사 예약

토스 자동차검사 예약

토스에서도 자동차 검사 예약을 할 수 있는데요. 토스에서 너무 많은 서비스를 제공하다 보니 이런 서비스가 생긴지도 몰랐습니다.

4년 넘은 자동차를 소유하고 있다면 2년에 한 번씩 꼭 검사를 해야한다고 안내하고 있는데요.

토스에서 차량 번호를 입력하고 간편하게 자동차 검사를 예약해보시기 바랍니다.

👇토스 앱 다운로드

KB스타뱅킹 신한마이카에서 자동차검사 예약

KB스타뱅킹 앱 월렛에서 자동차 검사하는 방법과 신한 마이카 어플에서 하는 방법이 있지만 네이버와 카카오T 그리고 토스와 비교해서 좀 불편합니다.

직접 들어가 봤는데 찾기도 어렵고 어지러운데요, 이 2가지 앱보다는 위에서 설명한 3가지 앱을 이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자동차 검사 과태료

자동차 검사를 받지 않으면 과태료가 부과되는데요. 30일 이내 지연 시 과태료가 기존 2만원에서 4만원으로 늘어나고 115일 이상이면 30만원에서 60만원인데요.

자동차 정기 검사 깜박하지 말고 제때 받으시기 바랍니다.

추천 글

자동차 과태료 조회 및 납부 방법

자동차세 세금표 종류 할인 납부 기간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