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분실신고 및 분실신고 해제 방법

술 먹은 다음날 주머니에 지갑이 없다면 또는 택시에 지갑을 두고 내리는 등의 상황에서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은 카드를 정지 시키는 것입니다. 누군가 내 카드로 결제를 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오늘은 신한카드 분실신고 및 해제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신한카드 분실신고

신한카드 분실신고 방법

신한 체크카드나 신용카드 분실 사실을 확인한 즉시 신한카드 홈페이지 또는 ARS고객센터 상담원 연결을 통해 분실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카드 분실신고는 24시간 접수가 가능합니다.

신한카드 분실신고 방법

신한플레이 앱을 이용하고 있다면 앱 월렛에서 qr 스캔을 통해 카드 분실신고와 재발급 신청을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

앱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에는 고객센터 전화번호로 분실신고를 하는 것이 더 빠르고 간편합니다.

체크카드의 경우 카드와 은행 모두 신고합니다.

모바일카드를 분실한 경우 통신사 휴대폰 분실신고와 모바일 카드 분실 신고 둘 다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추후 휴대폰을 되찾은 경우에 분실신고 해제를 통해 다시 이용할 수 있습니다.

1. 신한카드 분실신고 고객센터 ☎1544-7200
2. 신한카드 홈페이지 > 고객센터 > 카드상담 > 카드분실신고/해제 > 카드분실신고

신한카드 분실신고 해제

분실신고로 인해 정지된 카드는 분실신고 접수 시 또는 당일에 재발급을 신청하지 않은 경우에 한하여 분실신고 해제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분실신고 해제 및 카드 재발급 신청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홈페이지 및 모바일 분실신고 해제

  1. 홈페이지 고객센터 > 긴급신고 및 제보 > 카드분실해제
  2. 모바일 고객센터 > 카드분실/해제 > 분실신고해제

분실신고/해제 전용ARS

  1. ARS 1544-7200 > 2. 누르는 ARS > 1. 카드분실신고/해제/확인 > 2. 분실해제
  2. 안내 멘트에 따라 카드번호, CVC번호, 분실접수번호, 비밀번호 입력  
  3. 분실신고 시  재발급 신청한 경우 ARS 해제 불가   
  4. 24시간 해제 신청 가능  
  5. 신한은행 제휴(개인) 체크카드에 한해 ARS 분실해제 가능  

지점 방문 해제

카드와 신분증 지참 후 가까운 지점 또는 신한은행으로 방문하시어 해제요청

신한카드 분실 도난 부정 사용 보상

참고로 카드를 분실했더라도 뒤에 서명을 한 경우에는 60일 이전까지 부정 사용이 발생해도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카드 서명을 안 한경우 보상이 안되거나 부분 보상만 가능합니다.

이 때 보상 수수료 2만원만 납부하면 되며, 현금서비스 사고는 보상 처리에서 제외됩니다.

카드에 서명을 안 하는 사람들이 종종 있는데 지금이라도 확인하고 서명을 해두시기 바랍니다.

기사: 신용카드 뒷면 서명 안하고 사용하다 분실하면 보상은?

추천 글

스타벅스 e카드 교환권 등록 및 사용법

국제발신 해외결제 스미싱 문자 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