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기꾼 전화번호와 계좌번호 조회, 더치트에서 무료로 하기

마음에 드는 물건을 중고 거래를 했는데 판매자가 사기꾼이라면? 중고 거래 시 계좌 이체를 하기 전에 꼭 상대방 전화번호와 계좌번호 조회는 필수입니다. 더치트에서 사기꾼의 사기 이력을 무료로 조회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중고 거래 플랫폼인 네이버 중고나라 카페나 번개장터에서도 계좌 입금 전 사기꾼인지 조회를 할 수 있지만 그 외 커뮤니티나 SNS통해 거래를 한다면 전화번호와 계좌번호 조회를 해보세요.


더치트 무료 조회 서비스를 이용 안 하고 사기 당한 기억

꽤 오랜 시간이 흘렀네요. 예전 아이폰7이 너무 가지고 싶어서 판매자와 문자로 대화를 하고 바로 택배 거래 신청을 했습니다. 첫 중고 거래라 가급적이면 직거래를 하고 싶어 판매자의 사는 지역과 물품 상태를 꼬치꼬치 물어보고 입금을 했죠.

저녁에 입금을 하고 악몽은 다음날부터 시작. 판매자는 “오늘 사정이 생겨서 택배를 못보내 미안하다”. 내일 아침 일찍 보내고 송장을 보내주겠다고 약속을 했습니다.

하지만 다음날에는 가족을 팔아가며 초상이 났다고 하더군요. 주말도 끼어 있으니 다음 주 월요일에 보내주겠다는 등등.

그 놈은 사기꾼이었습니다.


더치트 홈페이지에 사기꾼임을 알려야

터치트 서비스를 이용해서 사기꾼임을 알려줘야 합니다. 사기꾼은 1명을 상대로 사기를 치지 않기 때문입니다. 여기저기서 퍼온 사진을 가지고 다양한 플랫폼에서 대상을 물색합니다.

또 다른 피해자가 발생하기 전 더 이상 사기 행각을 하지 못하게 막아야겠죠.

사기꾼 조회 10초만에 하기

더치트 홈페이지에 방문을 하면 바로 보이는 화면에 판매자의 전화번호나 계좌번호를 조회해서 사기 이력이 있는지 조회할 수 있습니다.

검색 화면에 마우스를 가져다 대면 계속 위에 앱 다운로드 화면이 나오는데, 메모장에 먼저 전화번호나 계좌번호를 입력 후 복사 붙여넣기를 해줍니다.

절차가 불편하다면 더치트 앱을 다운 받아 이용합니다. 모바일 앱에서는 최대 6개월까지 판매자의 사기 이력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사기꾼 전화번호 조회

사기꾼 전화번호 조회

더치트를 이용해 판매자 전화번호를 입력해보면 위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등록된 피해 사례가 없다고 나옵니다.

만약에 사기를 당한 상황이라면 피해 등록을 통해서 이 사람이 사기꾼이라는 것을 다른 사람들에게 알려야 합니다.


사기꾼 계좌번호 조회

사기꾼 계좌번호 조회

한 사람의 여러개의 전화를 가지고 있을 수 있기 때문에 계좌 번호를 조회해 봅니다. 물론 계좌도 한 개만 가지고 있는 경우는 드물지만요.

이렇게 더치트에 등록하고 피해 사실을 등록하면 홈페이지에서 사기꾼 검거 소식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사기꾼 고소미는 경찰서로 가야 합니다.


사기 피해가 있다면 경찰서로 직행

만약 사기꾼에게 피해를 당했다면 문자나 채팅 대화 내용과 신분증 그리고 계좌 이체확인서를 발급 받아 거주지 관할 경찰서로 갑니다. 거주지가 아니라면 조사 내용을 다시 거주지 관할 경찰서로 보내기 때문에 처리 시간이 오래 걸려요.

  • 신분증
  • 이체확인증
  • 대화 내용 프린트 or 통화 녹음 내역

위 3가지를 지참하여 경찰서 방문. 이체확인서 발급은 은행 방문이나 은행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습니다.

토스 이체확인증 발급 방법

이미 사기를 당한 상황이라면 마음이 아프지만 시간을 가지고 기다림밖에 없습니다. 제 경우에는 경찰서에서 전화를 걸고 피해 금액만 입금 받고 고소 취하를 했습니다.

더치트 무료조회 서비스로 1분이면 사기꾼 조회가 가능한데, 귀찮아서 안 한다면 더 긴 시간을 소비하게 될지 모릅니다.


추천 글

대포폰 조회 확인방법, 대포폰 뜻 처벌은?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 스팸전화번호 조회 사이트

번개장터 번개페이 사용으로 사기 방지

선불폰 뜻 확인법 “국번호가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