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불폰 뜻 확인법 “국번호가 아닙니다”

선불폰 뜻 확인법 “국번호가 아닙니다”가 무슨 말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낚시 용품 관련 커뮤니티를 가보니 그 쪽도 중고 거래에 대한 관심이 많은 것 같습니다. 낚시를 하는 연령대가 비교적 높다보니 중고거래 사기에 대해서 잘 모르는 경우가 많은 것 같은데요.

해당 커뮤니티에서 사기 예방으로 전화번호가 선불폰인지 조회 방법을 알려주더군요.

선불폰 뜻

선불폰 뜻은 일정 통화량과 데이터가 정해져 있는 유심을 선불로 구매하여 사용하는 폰을 말합니다. 사용할 휴대폰을 뜻하는 것이 아니라 유심을 말합니다.

일반적인 휴대폰 매장에서 개통이 어려운 신용불량자나 미납, 개인회생 중인 경우에 사용합니다.

선불폰 확인법

중고거래 사기를 많이 당해본 입장에서 선불폰이 사기에 많이 이용된다는 것은 좀 어불성설 같긴한데요.

사기를 칠 마음이 있다면 선불유심, 후불유심 상관없이 범죄를 저지릅니다.

그래도 선불폰 사용자가 찝찝하게 느껴지긴 합니다.

선불폰 확인법은 수신자 부담 전화로 전화를 거는 것입니다. 수신자부담은 선불폰 사용자는 이용할 수 없다는 것을 이용하는 것인데요.

수신자부담 콜렉트콜 번호

  • 1633
  • 1677
  • 1541

위 번호를 누르고 안내하는 대로 상대방 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만약 전화 연결 후 상대방 컬러링이 나오면 일반폰이고 “선불폰으로의 연결은 되지 않습니다”라고 하면 선불폰입니다.

더치트 “선불폰 국번호가 아닙니다”

더치트 선불폰 확인법

더치트라는 사기꾼 전화번호와 계좌를 조회할 수 있는 사이트에서 전화번호를 입력 후 “선불폰 국번호가 아닙니다”라고 나오면 선불폰이 아닙니다.

과거에는 콜렉트콜로 번거롭게 확인했다면 현재는 더치트나 폴리스캅이라는 앱에서 간편 조회가 가능합니다.

추천 글

사기꾼 전화번호와 계좌번호 조회, 더치트에서 무료로 하기

대포폰 조회 확인방법, 대포폰 뜻 처벌은?

번개장터 번개페이 사용으로 사기 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