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면예금찾아줌 | 서민금융진흥원 휴면예금 찾기 서비스

나도 모르게 잠자고 있는 돈들이 곳곳에 숨어있습니다. 세금이나 통신비, 보험료 등등 미환급금은 다양한데요. 오늘 알아볼 내용은 휴면예금입니다. 통장을 장기간 사용하지 않아 오랜 기간 은행에 맡겨져 있는 돈들을 말하는데요.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제공하는 휴면예금찾아줌 서비스를 이용하여 내 휴면 계좌 속에 방치돼 있는 내 소중한 돈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꼭 서민금융진흥원이 아니더라도 카카오뱅크나 은행연합회의 휴면 계좌 찾기 등도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서민금융진흥원 휴면예금찾아줌

서민금융진흥원 휴면예금찾아줌
  1. 서민금융진흥원 휴면예금통합조회 메뉴에 접속합니다.
  2. 개인고객 또는 법인고객(기업고객)을 선택하고, 인증서 간편인증 또는 휴대폰 인증을 선택하여 본인인증을 진행합니다.
  3. 휴면예금 조회 결과를 확인하고, 휴면예금을 지급신청하고자 하는 경우 지급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지급신청 시, 원권리자의 위임을 받은 경우 위임관계 증빙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지급신청이 정상 접수되는 경우, 지급신청 당일 내로 입금처리 됩니다.

다만 방문하여 진행을 하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 1,000만 원 이상의 큰 금액은 금융사 혹은 서민금융진흥원에서 말해주는 서류를 들고 직접 내방을 하는 절차가 생길 수 있습니다.

금융사마다 준비 서류가 다 다르기에 정확한 정보를 확인 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휴면예금이 존재하지 않는다면 “서민금융진흥원에 출연된 휴면예금이 없습니다.”라는 문구가 나타납니다.

휴면예금 상속인 조회

휴면예금 상속인 조회

상속인인 경우에도 동일하게 서민금융진흥원의 ‘휴면예금 찾아줌’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상속인 조회 신청하신 후 구비서류를 02-6000-9225 팩스로 전송하면 됩니다.

처리완료 소요기간은 전송 완료 일로 부터 영업일 기준 2~3일입니다.

이 후, 홈페이지 상단 [나의정보조회 > 진흥원 상속인 조회 신청 내역 >휴면예금 잔액 확인서 지급 > 출력] 누르신 후 출연 내역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이용이 어려운 경우에는 1397서민금융콜센터를 통해 조회·지급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추천 글

삼쩜삼 환급 후기 수수료 세무대리인 탈퇴 종합소득세 환급금

한전 고효율 가전 환급 신청 대상 조회 홈페이지 | 20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