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폰 번호이동 기존 통신사 해지는?

알뜰폰 번호이동이 역대 최대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물가가 오르면서 통신비라도 줄여보고자 하는 생각에 사람들의 관심이 늘어났는데요. 하지만 가격이 저렴하다는 이유로 아무 생각없이 알뜰폰을 가입하다가 위약금이나 반환금을 물어낼 수 있습니다.

알뜰폰 번호이동이란?

알뜰폰을 가입할 때 신규가입과 번호이동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번호이동은 기존에 사용하던 통신사에서 알뜰폰으로 갈아타는 것을 말하는데요.

  • SKT에서 알뜰폰으로
  • KT에서 알뜰폰으로
  • LGU+에서 알뜰폰으로
  • 알뜰폰에서 알뜰폰으로

위 4가지 방법이 알뜰폰 번호이동 유형입니다. 기존에 통신사 번호를 그대로 사용하면서 통신사만 옮기는 것을 번호이동이라고 합니다.

만약에 새로운 번호로 개통하는 것은 신규가입이고 세컨폰이 필요한 경우에 가입을 합니다.

알뜰폰 번호이동 주의할 점

번호이동을 할 때 주의할 점으로 기존 통신사에 약정이 남아있는 경우입니다. 선택약정으로 가입을 했던, 공시지원금을 받고 이용을 했던 간에 약정이 끝나지 않은 경우에는 위약금이 발생합니다.

저렴한 알뜰폰 요금제로 갈아타면서 절약되는 월 통신비보다 앞으로 남은 위약금이 더 많다면 약정이 끝나고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알뜰폰 가입과 동시에 기존 통신사 해지

번호이동을 통해 알뜰폰에 가입을 하는 순간 기존의 통신사는 자동 해지가 됩니다. 그래서 가입 후에 위약금의 존재를 알았다고 하더라도 돌이킬 수 없습니다.

알뜰폰 가입 후 1달이 지나면 알뜰폰 요금 + 기존 통신사 남은 요금이 합산되어 청구됩니다. 만약 위약금이 있는 경우에도 같이 청구가 되기 때문에 보통은 1달이 지나서 위약금의 존재를 알게됩니다.

그 밖에도 기존 통신사에서 가족결합 할인이나 멤버십 혜택을 잘 받고 있는 경우에는 알뜰폰으로 갈아타는 것을 깊게 생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참고: 알뜰폰 단점 핵심 3가지 쓰면 안되는 이유?

알뜰폰 번호이동으로 1년 통신비 0원

알뜰폰 번호이동 0원 요금제

최근 알뜰폰 시장 경쟁이 과열되면서 0원 요금제가 많이 보입니다. 여기에는 프로모션 기간이 있어 보통은 7개월 정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데요.

7개월이 되기 전 여기저기 알뜰폰 통신사를 이동하는 메뚜기족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합리적이고 현명한 것인데요.

알뜰폰 요금제 비교 사이트인 알뜰폰 허브에서 0원 요금제를 검색해 봤습니다. 다른거 볼 필요없이 이벤트 메뉴만 확인하면 됩니다.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은 데이터 7GB+ 모두 소진 시 최대 1Mbps 속도로 무제한 이용하는 LTE 요금제가 7개월간 공짜입니다.

최근 토스에서도 0원 요금제를 출시했는데 잠시 이용해 보기에 매우 좋습니다.

알뜰폰 번호이동 3개월 후 가입 가능

알뜰폰 통신사에 신규가입이나 번호이동을 하고 다시 다른 통신사로 갈아타기 위해서는 가입일로 부터 3개월이 지나야 합니다. 알뜰폰 0원 요금제를 3~6개월 정도 사용하고 0원 요금제 혜택이 있는 다른 통신사로 갈아타는 것입니다.

유심 비용은 발생

가능은 하지만 유심 재사용에 관한 내용은 복잡하기 때문에 유심 비용은 발생한다 치면, 알뜰폰 번호이동에 유심 구입비는 발생합니다. 새로운 통신사로 번호이동을 할 때마다 유심을 구매해야 합니다.

메뚜기족을 할 생각이라면 유심값 정도는 지불하는 것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