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형 폐가전 수거함 전국 위치 찾기

생활하다보면 버려야하는 가전 제품들이 하나씩 생깁니다. 대형 폐가전의 경우 스티커를 붙여서 버려야 하지만 소형 불용 가전은 수거함에 넣어주기만 하면 되는데요. 소형 폐가전 수거함 존재 자체를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전국에 있는 중소형 폐가전 수거함 위치를 알아보고 간단하게 폐기물을 처리하시기 바랍니다.

소형 폐가전 수거함 위치 찾기

순한자원정보센터 홈페이지를 통해서 누구나 손쉽게 중소형 폐가전제품을 배출할 수 있도록 ‘중소형 폐가전 수거함’이 있는 위치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수거품목: 전기비데, 공기청정기, 전기히터, 오디오, 전기밥솥, 연수기, 가습기, 전기다리미, 선풍기, 믹서, 청소기, VCR 등 공동주택에 설치된 수거함은 해당 공동주택에서 배출되는 폐가전을 대상으로 합니다.

소형 폐가전 수거함 위치 찾기

종류에 중소폐가전으로 설정하고 장소 구분으로 공동주택(아파트), 행정복지센터, 재활용동네마당, 재활용도움센터, 롯데하이마트, LG베스트샵, 삼성디지털프라자 등을 설정하여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거 비용은 무료이며 간단하게 가전제품을 들고가서 수거함에 넣기만 하면 되는데요.

폐휴대폰의 경우도 민팃이라는 회사를 통해 버릴 수 있지만 폐휴대폰은 돈이 되기 때문에 따로 판매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민팃 시세조회

직접 폐가전 수거함을 찾아 버리기에 귀찮다면 무상배출 방문수거를 요청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폐가전제품 무상 방문 수거

폐가전제품 무상 방문 수거

이동이 어렵고 무거운 폐가전제품을 가정에서 손쉽게 전화나 인터넷 등으로 예약만 하면 무상으로 방문하여 수거하는 제도입니다.

이를 통해 시민들의 폐기물 배출수수료 부담도 줄이고, 폐가전제품 재활용량도 증대하여 민원편익 증진과 자원순환정책에도 부응하고자 함인데요.

폐가구처럼 가전제품이 아니거나 맞춤 제작된 대형 가전의 경우는 수거가 불가합니다.

폐가전 수거 품목

아래의 수거 가능한 품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품목세부품목
냉장고가정용ㆍ업소용ㆍ냉동고ㆍ김치냉장고ㆍ쇼케이스 등
세탁기일반세탁기ㆍ드럼세탁기ㆍ탈수기 등
에어컨실내기ㆍ실외기ㆍ일체형 등
TVCRTㆍLCDㆍLEDㆍ프로젝션
태양광 패널태양광패널ㆍ인버터 등
일반 전자제품전기오븐ㆍ 자동판매기ㆍ 러닝머신ㆍ 식기건조기ㆍ 식기세척기ㆍ 복사기ㆍ 전기정수기ㆍ 냉온수기ㆍ 공기청정기ㆍ 전자레인지ㆍ 제습기
세트품목
오디오 세트(전축)ㆍ 데스크탑PC세트(본체 + 모니터)
세부품목
가습기ㆍ 비디오플레이어ㆍ 스캐너ㆍ 연수기ㆍ 음식물처리기ㆍ 전기밥솥ㆍ 전기온수기 전기히터ㆍ 청소기ㆍ 튀김기ㆍ 감시카메라(CCTV)ㆍ 빔프로젝터ㆍ 식품건조기ㆍ 영상게임기 전기재봉틀ㆍ 전기비데ㆍ 전기주전자ㆍ 제빵기ㆍ 커피메이커ㆍ 헤어드라이어ㆍ 믹서기(주서기) 선풍기ㆍ 약탕기ㆍ 유무선공유기ㆍ 전기다리미ㆍ 전기안마기(안마의자 제외) ㆍ 전기후라이팬 족욕기ㆍ 토스트기ㆍ 모니터ㆍ 노트북ㆍ 내비게이션ㆍ 팩시밀리ㆍ 휴대폰ㆍ 오디오 본체 오디오 스피커ㆍ 오디오 포터블ㆍ 프린터

수거 방법은 주민이 예약한 배출 품목 가정 내 방문 수거합니다. 단, 주민의 요청 시 현관문 앞, 마당 등 문전 수거도 가능합니다.

추천 글

지적도 무료열람 4가지 방법(정부24, 토지이음, 네이버, 카카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