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표 등록 조회 | 상표권 조회 방법

상표 등록 조회, 상표권 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상표권은 상표법에 따라 등록을 통해 취득할 수 있습니다. 내 상표를 등록하지 않아 다른 사람이 먼저 등록하여 상표권 침해를 당해도 법적 보호를 받을 수 없습니다.

상표란?

상표란?

상표란 상품의 출처를 표시하고 타인의 상품과 구별하기 위하여 사용하는 기호, 문자, 도형, 색채, 모양, 음향 또는 이들을 결합한 것을 말합니다.

상표는 상품의 품질, 명성, 신뢰성을 보증하는 역할을 하며, 소비자에게 상품의 선택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상표 등록 조회

상표 등록 조회

상표 등록조회는 한국특허정보원(KIPRIS)의 인터넷공보에서 무료로 할 수 있습니다. 내 상표를 등록하기 전에 유사한 상표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1. 한국특허정보원(KIPRIS)의 인터넷공보에 접속합니다.
  2. “상표”를 선택합니다.
  3. 상표명, 출원인, 등록번호, 지정상품, 등록일자 등 조회하고자 하는 항목을 입력합니다.
  4. “검색” 버튼을 클릭합니다.

“항목별 검색을 위해 이곳을 클릭해주세요.”를 클릭하고 유사 상표를 확인하세요.

상표 등록 조회 상호명

우리나라 대표기업인 삼성을 입력해보면 이미 상표가 등록돼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내가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상표를 확인해보세요.

확인을 할 때 유사한 표장인지 그리고 비슷한 업종인지를 체크해야 등록이 상표권 등록이 가능한지 아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부분은 법적인 부분이 있기 때문에 변리사를 통해 대행을 맡기시는게 가장 편리합니다.

상표권 등록 조회 방법

상표권 등록 조회 방법

상표를 등록하기 위해서는 상표출원서를 작성하고 심사를 받습니다. 상표 출원이 가능하다고 하면 등록결정을 하고 상표 등록 비용을 납부합니다. 그리고 상표 등록증을 받게 되는데요.

  1. 상표출원서 작성
  2. 상표출원서 제출 및 수수료 납부
  3. 상표심사
  4. 상표등록결정
  5. 상표등록료 납부
  6. 상표등록증 교부

이 부분을 개인이 직접 하기에는 번거롭고 정확한 정보가 필요하기 때문에 변리사 등에 대행을 맡기는 것이 더 시간적으로나 비용면에서 효율적입니다.

마크업(상표맨)과 같은 사이트에서 상표 검색부터 절차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표 셀프 등록 또한 유튜브 영상을 참고하면 도움이 됩니다.

추천 글

영문주소 변환기 | 영어주소 변환기

휴면예금찾아줌 | 서민금융진흥원 휴면예금 찾기 서비스

삼쩜삼 휴면환급금 조회 환급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