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하이패스 카드를 발급 받으려는 사람들에게 추천할 만한 연회비 없는 후불 하이패스 카드 하나를 알려드립니다. 보통은 선불 하이패스 카드보다는 후불 하이패스 카드를 이용할텐데요, 연회비가 없는 카드가 딱 하나 있습니다.
다른 카드사들은 연회비가 보통 2천원씩 발생하지만 이는 신용카드이기 때문에 무조건 적으로 발생하는데요. 오늘 추천하는 신한카드의 하이패스 전용 체크카드를 구매하면 됩니다.
신한 연회비 없는 후불 하이패스 카드
신한카드에서는 후불 하이패스 카드를 신용/체크/sim형 3가지로 발행하고 있습니다. 신용카드는 다른 카드사들과 마찬가지로 연 2천원의 회비가 발생하며 혜택면에서도 큰 차이가 없습니다.
하지만 신한카드 하이패스(전용)체크 카드를 이용하면 하이패스 이용금액의 0.1%를 마이 신한포인트로 적립하며 출퇴근 통행료를 20~50%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하이패스 할인은 출근시간대(월~금)까지만 가능하고 민자도로는 제외됩니다.
단점이라면 최초 발급수수료로 5천원이 발생한다는 점과 개인체크카드 보유회원만 추가 발급이 가능합니다.
신한카드를 이용하고 있다면 신한 하이패스 카드를 발급 받는 것이 좋고 그렇지 않다면 다른 카드사를 이용하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그 밖에 하이패스 후불카드 추천
나머지 하이패스 카드들은 신용카드이며 연 회비가 2천원이 발생합니다. 차이점이라면 혜택에서 하이패스 이용료의 0.1% 포인트 적립 유무인데요.
현대카드와 국민카드는 신한카드와 마찬가지로 0.1%의 포인트가 적립됩니다. 아쉽게도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 삼성, 우리, 농협 카드사는 포인트 적립 혜택이 없습니다.
각 카드의 혜택은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선불 하이패스 카드
미리 카드에 충전한 금액으로 결제하는 선불 하이패스 카드도 있습니다. 한국도로공사 등 5개 교통카드사에서 발급 운영하며 휴게소, 영업소, 무인충전기 등에서 미리 충전하여 사용합니다.
추후에는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충전할 수 있으니 번거롭지는 않습니다. 일정 금액 이하로 떨어지면 자동으로 충전되는 방식을 이용해도 됩니다.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