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서점 책 팔기 매입 가격은?

거의 한 8년 정도 전에 알라딘 중고서점에 책팔기를 이용하여 돈을 만들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분리수거를 위해 폐지로 나와있는 깨끗한 책을 주어다 팔았죠. “그때 중고책도 돈이 되는구나?”라고 생각을 했었죠.

최근에 집안에 너무 오래되고 헌 책들을 정리 좀 할까 고민 중 예전 기억이 떠올라 알라딘 중고서점을 이용하기로 결정. 알아보니 알라딘뿐만 아니라 예스24도 중고책 사업에 뛰어들었더군요.


알라딘 중고서점 헌책 매입 기준

집안 헌책 팔기

시간이 얼마 지나지 않은 책들은 아직 상태가 양호한데 오래된 책들은 보기에 너무 안 좋습니다. 안 그래도 책장에 책이 얼마 없는데 팔면 너무 썰렁할 것 같고…

너무 오래된 책들은 미관상 좋지도 않고… 초등학교 때 읽던 책들도 보이네요.

처치곤란 중고책 알라딘에 팔기

스마트폰이 있어 이제 영어 사전, 국어사전이 필요가 없기도 하고요. 중고 서적이라고 해서 모두 다 알라딘에 팔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 너무 상태가 안 좋은 책
  • 사람들의 수요가 없는 책
  • 그리고 너무 재고가 많은 책

위 3가지에 해당하면 알라딘에서 구매를 안 할 수도 있습니다. 직접 방문해서 판매를 해도 되지만 핸드폰으로 중고책 견적을 알아볼 수도 있습니다.


알라딘에서 중고책 온라인 견적 받기

책 뒷면을 보면 ISBN 번호가 있습니다. 책 ISBN 번호를

알라딘 홈페이지‘ → ‘알라딘 중고샵’ → ‘알라딘에 중고 팔기’에 들어가서 번호를 입력해주면 됩니다.

온라인으로 매입 등급만 확인이 가능하며 실제 매입 가격은 택배를 보내고 검수 후에 최종 매입가 판정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알라딘 중고서점 정가 15,000원의 책은 얼마?

중고책 등급이 최상 > 상 > 중으로 나누어지고 상태 체크하고 매입만 된다고 하면 최저 등급으로 3000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책을 주워서 팔 때는 꽁돈 벌었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알라딘 중고서점 견적 내용

제 값 주고 산 책을 팔려고 하니 왠지 손해 보는 느낌이 드는 건 어쩔 수가 없네요. 저는 아까워서 못 팔 것 같습니다. 혹시라도 이사를 가거나 책장 정리가 필요하다면 알라딘 중고서점을 이용해 보세요.

더 많은 금액을 받고 싶으면 당근마켓이나 번개장터 중고나라에 책을 올려서 판매를 할 수 있습니다. 어린이 유아용 책은 인기가 상당히 많고 경제나 역사 철학 등의 중고책은 시간이 좀 걸리긴 하지만 수요는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