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동영상 추출 저장 방법 쉬워요

유튜브를 보다 보면 소장하고 싶은 영상들이 생깁니다. 그럴 때 유튜브 동영상 추출 방법을 알아두면 좋은데요. 추가로 저장까지 하여 데이터 소모 없이 언제든 볼 수 있습니다. 유튜브 영상을 다운로드를 하기 위해서는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사이트를 이용해야 합니다.

유튜브 mp4영상 추출 프로그램을 이용하다가 바이러스에 감염됐다는 사례가 많은데 개인적으로는 국산 프로그램을 추천합니다. 아직까지 유튜브 영상을 다운 받다가 바이러스에 감염된 적은 없는데 그래도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유튜브 동영상 추출 사이트(https://www.y2mate.com)

프로그램 설치 없이 y2mate사이트에서 유튜브 영상 주소를 입력하여 동영상을 추출하는 방법입니다. 동영상, mp3, 오디오 파일 모두 추출이 가능합니다.

https://www.y2mate.com mp4 유튜브 동영상 추출 사이트

다운 받을 유튜브 영상의 주소를 복사하여 y2mate 사이트에 입력합니다. 그럼 video 파일을 다운 받을 수 있으며 영상 화질도 직접 선택이 가능합니다. 가급적이면 720p mp4 영상으로 다운 받는 걸 추천합니다.

핸드폰에서 동영상을 추출하는 경우 ‘내 파일’ 앱에서 다운로드 폴더를 찾아가면 내가 방금 저장한 mp4 유튜브 동영상 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동영상 추출 프로그램(http://www.clipdown.net)

클립 다운 홈페이지에 방문하여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 줍니다. 클립 다운은 유튜브 동영상 추출 프로그램으로 국내에서 만든 것이고 앱 서비스도 있어서 자주 이용하고 있습니다.

클립다운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프로그램

클립 다운 프로그램을 다운 받고 똑같이 저장할 유튜브 영상 주소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다운 받기 버튼을 클릭하면 영상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상도를 체크하고 video버튼을 누르면 유튜브 동영상 mp4 파일을 추출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동영상 저장 주의할 점

유튜브 영상을 다운 받아 저장하는 것까진 좋지만 다른 사람에게 공유를 할 경우에는 저작권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개인 소장 용도로만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단순 개인 소장 용도로 다운 받는 것은 법적 문제가 없으니 괜찮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