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시 분실물 찾기 개인택시 법인택시 카카오T

택시를 타고가다가 가방이나 핸드폰을 놓고 내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과거에는 유실물에서 핸드폰이 큰 비중을 차지 했지만 최근에는 가방을 놓고 내리는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요. 택시 분실물 찾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택시에 물건을 놓고 내렸을 때 찾는 법

  • 결제 후 영수증을 받은 경우 영수증에 시간, 택시사업자, 전화번호 확인
  • 카드로 결제한 경우 1644-1188로 전화하면 차량번호와 택시기사 전화번호 확인 가능
  • 영수증도 없고 현금 결제한 경우 서울시 대중교통 통합분실물센터 또는 경찰청 유실물종합안내 등 이용

택시 분실물 찾기 택시 유형

택시는 잘 알다시피 개인택시와 법인택시가 있습니다. 법인택시는 회사에서 운영하는 것이고 개인택시는 개인 사업자가 운영하는 것이라 분실물 찾는 법에서도 차이가 있는데요. 많이 이용하는 카카오택시의 경우 카카오택시 유실물 센터를 이용하면 됩니다.

아래는 각 택시 별 유실물 찾는 법입니다.

법인택시

서울특별시택시운송사업조합 홈페이지에서 고객센터 메뉴에 보면 습득물 조회와 분실물 등록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타 택시이용에 관해 불편사항 등 민원 제기도 할 수 있는데요.

법인 택시 분실물 찾기

습득물 사진은 허접하지만 습득물명과 내용물 습득일 습득장소와 보관장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각 택시회사의 상호명도 나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개인택시

개인택시 분실물 센터

개인택시는 분실 신고가 많이 이뤄지지 않고 있는데요, 보통은 기사님이 습득물을 발견하면 바로 가까운 지구대나 경찰서에 분실물을 전달합니다. 그래서 개인택시에서 물건을 잃어버리면 경찰서에서 연락이 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는 택시조합 홈페이지에서 본인이 유실물을 등록할 수도 있습니다.

👉개인택시 분실물 등록하기

카카오택시

카카오 T 고객센터 챗봇을 통해서 이중결제 환불이나 분실물 접수, 택시 불편사항 민원 접수를 할 수 있습니다.

택시 분실물 찾기 추천 글

분실폰 찾기(+분실 휴대폰 조회 방법)

지하철 분실물센터 유실물 찾기, 서울, 부산, 대구, 광주, 인천, 대전

버스 분실물 찾기 분실물센터 홈페이지

휴대폰 위치 추적하는 방법(갤럭시, 아이폰)

온비드 유실물 공매 사이트 입찰 물건 조회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