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상품권 사용법 사용처 등록방법

지인에게 카카오페이 상품권을 처음 받아봤다면 이것을 어떻게 사용해야하나 당황할수도 있는데요. 상품권을 받고나서 등록 방법과 사용법 그리고 사용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다른 기타 상품권들과 큰 차이가 없고 오히려 사용처가 다양하고 쓸모가 많다고 생각되는데요, 추후에 현금화하여 일부 환불도 가능합니다.

카카오페이 상품권 사용법

카카오페이 결제를 해봤다면 상품권 결제도 어렵지 않은데요. 만약 상품권이 충전돼 있는 상태라면 결제를 할 때 상품권 메뉴가 새롭게 나타납니다.

카카오페이 상품권 사용법
  1. 카카오톡 더보기 메뉴 또는 카카오페이 앱 결제 실행
  2. 등록한 페이상품권이 결제 수단으로 보임
  3. 페이상품권 선택 후 바코드 결제

카카오페이 상품권 등록방법

  •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페이상품권 교환번호 복사 후 교환권 사용하러 가기를 클릭합니다.
  • 교환권 등록 페이지에서 교환번호 붙여넣기 또는 직접 입력하면 끝.

카카오톡 하단 더보기 > 카카오페이 > 전체 > 페이상품권 > 교환권 등록> 교환번호 입력

카카오페이 상품권 사용처

카카오페이 사용처는 너무 많아서 열거하기가 힘듭니다. 최근에도 신규 사용처들이 추가되고 있는 상황이고 거의 대부분의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오프라인 사용처: GS25, CU, 세븐일레븐, 이니스프리, 엔젤리너스, 스타벅스, 이디야커피, 다이소, 아리따움, 드롭탑, 파리바게뜨, 뚜레쥬르, 롯데리아, 아웃백스테이크, 아마스빈, 영풍문고, 빅마트, cgv 등
  • 온라인 사용처: 멜론, 배달의민족, 요기요, 번개장터, 인터파크, LOTTE ON, 위메프, CJ ONSTYLE, 무신사, 야놀자, 여기어때, 알리익스프레스, 교보문고, gsshop, 텐바이텐, 지그재그, 버거킹, 미스터피자

더 많은 온라인 결제, 오프라인 결제, 해외 결제 등 카카오페이 결제가 가능한 곳들은 아래 주소를 통해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페이 상품권 현금화

상품권에 있는 돈을 100% 현금화 하는 것은 불가능하며 상품권 잔액의 60% 이상 사용하면 나머지 금액에 대해서 환불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카카오페이머니와 페이상품권 합산 보유금액은 200만 원 초과 불가능하고, 초과하는 경우 사용 불가능한 상태로 전환됩니다.

추천 글

010내통장결제 카톡 사용법

카카오페이 송금 거절 취소 안받으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