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장기 PC 모바일 앱 다운로드 설치방법

오래된 고전 게임인 장기를 카카오에서 설치하여 친구뿐만 아니라 다양한 사람들과 대국을 즐길 수 있습니다.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도 다운로드하여 설치할 수 있지만 카카오게임을 이용해 설치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과거에는 한게임, 넷마블, 장기도사 등 다양한 방법으로 장기를 즐겼지만 현재 유튜브를 보면 프로 기사들도 카카오장기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카카오장기 설치 이미지

카카오장기 모바일 앱 다운로드 설치

카카오장기 모바일 앱 설치

  1. 카카오톡 메뉴 버튼 클릭
  2. 메뉴에서 게임 선택
  3. 장기 앱 다운로드

카카오 장기를 설치할 때 2개의 어플이 나오는데요, 맨 위에것을 다운 받으면 됩니다. 아래도 똑같은 것인데 헷갈려서 곧 서비스를 종료한다고 하네요.

카카오 장기를 찾기가 어렵다면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장기 앱 다운로드

👇장기 어플 다운로드

카카오장기 PC버전 다운로드

카카오장기가 별도 PC버전을 제공하지는 않습니다. 장기 유튜버나 프로 기사처럼 컴퓨터에서 즐기고 싶다면 LD플레이어나 블루스택을 설치하여 거기서 장기를 다운 받아야 합니다.

모바일 화면이 작아서 장기를 두기 힘들다면 PC버전 보다는 테블릿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하는데요. 만약 PC에서 카카오장기를 이용하고 싶다면 아래 블루스택과 LD플레이어를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LD플레이어나 블루스택을 이용하면 카카오장기 뿐만아니라 기타 다른 모바일 게임도 PC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장기 별 등급 알아보기

골드

카카오장기를 설치했다면 이게 게임을 해야 하는데요. 게임을 하기 위해서는 골드가 필요합니다. 골드는 5분에 1개씩 차오르는데 상점의 별(유료)을 이용해서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게임을 미리 포기하여 던지지 않는 이상 골드가 부족한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등급

카카오장기 급수는 처음에 18급부터 시작합니다. 3승 또는 5승씩 승점을 채워 나가다보면 등급이 줄어들어 1급까지 갈 수 있을 것입니다. 1급도 뛰어 넘게 되면 1단이 되는데 1단부터 9단까지 있습니다.

9단에는 전국에서 장기 좀 둔다는 사람들과 프로 기사들이 있기 때문에 천상계의 기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는 카카오장기의 기능 중 하나인 관전하기를 이용하면 됩니다.

카카오장기 기력 높이는 법

장기를 처음 두거나 급수가 잘 오르지 않는다면 프로기사 유튜브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양한 프로기사 분들이 강좌 또는 장기 즐기기 영상을 매일 매일 꾸준히 올리고 있습니다.

첫 수에서 졸을 쓰는 것부터 잘못하면 승률이 급격히 떨어지는데요, 장기 포진인 귀마, 원앙마, 양귀마, 면상 등 포진에 따라 첫 18수가 매우 중요합니다.

아래 참고하면 좋고 재미도 있는 프로 기사분들 유튜브 주소를 남깁니다.

장기 프로기사 유튜브 주소

위 장기 채널은 즐겨보는 채널들로 장기 기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묘수를 보면 우와~하시면 됩니다.

추천 글

LD플레이어 다운로드 최적화 vt 팅김 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