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급제폰 알뜰폰 사용 추천 이유 2가지

자급제폰 알뜰폰 사용을 적극 권장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굳이 잘 알지도 못하는 알뜰폰으로 갈아타야 하는 이유가 있을까요?

최근에 대리점에서 개인정보 유출 사고와 도용 사건들이 뉴스에 나오면서 불안한 소비자들이 자급제폰을 구매하는 경향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여기에 많은 블로그들을 보면 알뜰폰을 추천하는데요, 번거롭게 알뜰폰으로 이동하면서 얻는 혜택이 무엇일까요?

🔥같이 보면 좋은 글

👉자급제폰 싸게 파는곳 개통방법, 단점, 장점

👉알뜰폰 요금제 비교 추천 사이트

자급제폰 알뜰폰 사용 이유 2가지

자급제폰 + 알뜰폰 조합으로 사용하는 이유는 월 통신 요금을 줄이기 위해서 입니다. 그리고 약정없이 자유롭게 사용한다는 점 2가지로 볼 수 있습니다.


통신비 절감

자급제폰 자체도 자유도가 높은 스마트폰입니다. 약정이 없으며 위약금도 존재하지 않습니다. 최근에 출시한 아이폰13을 예로 들면.

아이폰13 출고가 + 5G 요금제 + 2년 약정

위 개통 절차는 통신사나 대리점에서 구매를 할 경우입니다.

아이폰13 출고가가 100만원이 넘는데 추가로 비싼 5G 요금제를 최소 2년 약정으로 무조건 사용해야합니다. 월 통신요금이 10만원이 넘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문제는 여기에 소비자들이 통신비 부담을 느껴 요금제를 변경한다면 위약금까지 물어야 합니다.

공시지원금6개월이내 요금제 변경위약금 발생
선택약정4개월이내 요금제 변경위약금 발생

요금제를 변경할 때 최소 요금제 구간도 있기 때문에 구매한 대리점이나 판매점에 문의 없이 스스로 바꾸다가 위약금을 내는 경우를 종종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알뜰폰을 사용한다면?

만약 아이폰13 자급제폰에 알뜰폰을 사용한다면 LTE 요금제 사용도 가능합니다. 현재는 5G 통신 속도와 연결 끊킴 현상 때문에 LTE 요금제로 다시 돌아가는 소비자가 많습니다.

알뜰폰을 이용한다면 약정없이 저렴한 LTE나 5G 요금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LTE 알뜰폰 무제한 요금제의 경우 3만원 초반으로 이용이 가능.


약정이 없다

먼저 자급제폰은 약정이 없기 때문에 언제든 질리면 판매를 하고 다른 폰으로 갈아탈 수 있습니다. 약정이 없기 때문에 구매자에게 ‘정상 해지‘와 관련해서 스트레스를 받지 않습니다.

참고로 정상 해지가 안된 폰이라면 소유권을 완전히 이전 받는 것은 아닙니다.

알뜰폰 요금제의 경우도 약정도 없고 최소 요금제 구간도 없습니다. 그냥 여러 알뜰폰 통신사 요금제를 비교하면서 마음에 드는 요금제를 선택해 주면 됩니다.

사용하던 알뜰 통신사에서 다른 알뜰폰 통신사로 번호 이동이 자유롭고 아무런 제약이 없습니다.

자급제폰 요금제 조합

자급제폰을 구매하여 이통 3사에 가입한 경우 선택약정할인 25%를 적용하여 이용을 하거나 알뜰폰에 가입을 하여 이용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