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학선물 추천 Top 3 중학생 고등학생 대학생

이제 곧 새학기가 시작되어 가족이나 지인의 입학선물을 어떤 것으로 할까 고민이 많을텐데요. 이왕이면 받는 사람이 꼭 필요하거나 받고 싶은 물건으로 주는 것이 좋겠죠?

입학선물 추천

매년 설문조사를 통해 중학생, 고등학생, 대학생들의 입학선물 선호도 조사를 하면 꼭 빠지지 않는 것이 IT기기를 선호한다고 나왔습니다. 그 다음으로 인기가 많은 제품군으로는 신발/가방, 의류, 도서, 문화상품권 등이 있는데요.

그 밖에도 화장품, 악기, 게임용품, 향수, 책 등 선물트렌드에 다양한 제품이 있습니다.

잠시 코로나 여파로 온라인 수업 때문에 IT제품의 인기가 높았지만 과거에는 신발과 가방과 의류 제품이 가장 선호하는 선물이였습니다.

만약 초등학생 입학 선물을 고민한다면 아이디어가 넘치는 제품을 책가방에 한가득 넣어서 주는 걸 추천합니다.

IT제품 추천

만약 전자제품을 선물할 계획이라면 테블릿 또는 노트북이 가장 활용성이 높습니다. 디지털기기 + 악세사리인 스마트워치도 꾸준한 인기입니다. 만약 스마트폰을 선물할 계획이라면 요즘 학생들은 대부분 아이폰을 사용합니다.(가격이 너무 비쌈)

신발과 가방

신발과 가방은 입학 선물에서 가장 선호도가 높은 선물입니다. 하지만 본인 취향이 확고한 시기이기 때문에 꼭 원하는 브랜드와 제품명을 물어보고 선물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전자제품과 마찬가지로 요즘 학생들이 선호하는 신발과 가방 가격도 만만치 않습니다.

의류

대학교에 입학한다면 각종 행사와 사진을 찍기위해 정장 한 벌이 필요한데요. 대학생들에게 정장이나 구두 등의 선물을 많이합니다. 중고등학생이라면 브랜드와 제품을 물어봐야 합니다. 사춘기 시기라 남들이 보는 시선과 브랜드에 상당히 민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