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플러스 알뜰모바일 셀프개통 후기

유플러스 알뜰모바일 셀프개통 후기입니다. 알뜰폰 개통할 때 가장 깔끔한 유알모! 신용카드 인증뿐만 아니라 네이버페이 인증으로도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새롭게 알뜰폰 회선 하나를 유알모에서 개통한 후기를 남기면서 셀프 개통할 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유플러스 알뜰모바일 셀프개통 절차

알뜰폰 유심 개통을 위해서 먼저 유심을 먼저 구입을 해야 합니다. 유심 개통이란 유심만 구매해서 요금제 선택 후 개통을 하는 것으로 사용할 폰은 따로 자급제폰이나 중고폰을 준비 해야 함.


유심 구입

유플러스 알뜰모바일 셀프개통 절차

유심 구입 방법으로는 저는 아래 4가지를 다 해봤는데요, 현재 유심 반값 할인 구매 이벤트가 있습니다. 편의점은 당일에 유심을 사서 개통할 수 있고, 유심 온라인 구매는 하루 정도 걸립니다.

네이버 쇼핑에서는 상점 찜을 해야 50% 할인이 적용됩니다.


신규가입 또는 번호이동 선택

알뜰폰 번호이동 신규가입

알뜰폰 개통할 때 신규가입 또는 번호이동을 선택해야 하는데요, 이전에 사용하던 번호를 그대로 사용하고 싶으면 번호이동으로 가입하며, 새로운 번호를 부여받고 싶으면 신규가입을 해줍니다.

LG u플러스에서 유플러스 알뜰 모바일로 알뜰폰 가입 또한 번호 이동이라는 점 참고.

통신사 망이 같더라도 회사가 다르기 때문에 번호 이동으로 가입합니다. 간단히, 기존에 사용하던 통신사에서 알뜰폰 통신사로 갈아탄다면 번호이동입니다.


요금제 선택

유플러스 알뜰모바일 최저가 요금제

유플러스 알뜰모바일 요금제는 다이렉트몰, GS25, 홈플러스, 네이버페이 10% 적립, 카앤피플이 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다이렉트몰 요금제를 이용하는 편입니다.

만약 홈플러스나 GS25, 네이버페이 요금제를 선택하면 다이렉트몰 요금제 데이터 및 통화 제공 조건 보다 조금 더 비싸더라고요.


본인인증

유플러스 알뜰모바일 네이버페이 인증서

알뜰폰 개통을 위해서 본인 인증이 필요한데요, 신용카드가 없다면 네이버 인증서로 간편 가입을 해주시면 됩니다.

  • 네이버 인증서
  • 신용카드 본인확인

추가 준비물로는 신분증이나 운전면허증이 필요.


가입정보 입력

보통은 유플러스 알뜰모바일 무제한 요금제나 1만원 이상 정도의 요금제를 가입하면 이벤트로 사은품을 제공하는데요, 사은품 수령을 위해 주소를 잘 적어주세요.


요금납부 정보

저는 신용카드 결제로 해서 위와 같은 창이 나타나고여, 신용카드가 없는 경우 체크카드 결제를 하고싶다면 네이버 인증서로 가입을 해줍니다.

네이버페이에 연결된 계좌로 요금 납부가 진행됩니다.

여기까지 모두 입력하고 셀프 개통 신청을 하면 5분 이내로 개통이 완료가 되는데요, 개통된 유심을 사용할 휴대폰에 끼워주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유플러스 알뜰모바일 셀프개통 실패?

  1. 만약에 유플러스 알뜰모바일 셀프개통에 실패를 한다면, 여러 이유가 있겠지만 먼저 유플러스에서 넘어온 경우라면 미납 요금이 있는지 확인하세요.
  2. 다른 통신사에서 직권 해지가 된 경우에도 알뜰폰 후불 요금제 가입이 불가합니다.
  3. 마지막으로 유심 인식에서 안된다면 LGU플러스향 스마트폰에 끼워보거나 아이폰 또는 갤럭시 스마트폰에 유심을 끼워 개통을 하고 사용할 휴대폰에 다시 끼워보세요.

유플러스 알뜰모바일 홈페이지 바로가기

LG U플러스 알뜰폰 고객센터 전화번호 대리점 위치 찾기

참고 글

자급제폰 알뜰폰 사용 추천 이유 2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