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스토어 apk파일 다운 설치 방법

오랜만에 원스토어 사용할 일이 있어서 확인해봤는데, 어플이 사라져 있었습니다. One Store를 삭제한 기억이 없는데, 안보이니 당황했는데요. 따로 원스토어 apk파일 다운 받아 설치를 진행했습니다.

참고로 원스토어는 구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인 갤럭시나 LG폰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아이폰에서는 원스토어 사용이 불가합니다.

또한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는 원스토어 앱 다운을 할 수 없습니다.

원스토어 Apk파일 다운 받기

원스토어 앱 다운 절차

원스토어가 SK, KT, LGu플러스가 합동하여 만든 것으로 알았는데 네이버도 포함이 돼 있네요. 어쨋든 네이버에 원스토어를 검색해서 홈페이지에 방문하여 apk파일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또는 구글에 ‘원스토어’ 검색

홈페이지에서 컴퓨터에서 원스토어 APK파일 다운을 받으려 하면 인증을 받고 링크만 보내주기 때문에 비추입니다.

모바일에서 바로 APK파일을 다운 후에 내 파일 앱에서 설치를 진행합니다.


핸드폰에서 원스토어 apk파일 찾고 설치하기

내 파일에서 원스토어 apk파일 찾고 설치하기

핸드폰에서 원스토어 설치를 위해 내 파일 앱을 실행해 줍니다. 그러면 다운받은 apk 설치 파일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왼쪽에 다운로드로 들어가도 상관은 없습니다.

이제 자신이 다운 받은 원스토어 파일 설치를 진행해주세요. 위에는 제가 2번 정도 다운을 받아 앱이 2개가 나오는 것입니다.

앱을 설치 중 “설정에서 원스토어를 사용함으로 변경하셔야 합니다.”라는 문구가 뜨는데요, 애플리케이션 정보에서 켜기를 눌러주면 됩니다. 그 후 열기 실행.

만약에 원스토어를 잘 사용하다가 갑자기 안 보인다면, 앱 설치를 먼저 하지 말고 설정 > 애플리케이션 메뉴로 들어가서 원스토어 앱을 켜주세요. 지저분하고 안쓰는 앱들을 삭제하거나 사용 중지를 눌러서 원스토어가 안 보일 수도 있습니다.


원스토어 PC설치 베타 버전

최근에는 원스토어 PC설치가 가능하게 준비 중인데요. 아직은 ‘원게임루프’라는 이름으로 베터 서비스를 진행 중입니다.

LD플레이어를 나중에는 대체할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 들지만, 현재는 베타기간이라서 그런지 많은 게임이 없고 중국산 게임이 대부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