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정산 환급금 조회, 미리보기 간소화 서비스 이용하기

누군가에게는 13월의 월급이 될 수도 있고 세금을 더 내야할 수 있는 연말정산 시기가 다가왔습니다. 연말정산은 1월부터 준비를 해야 세금을 줄이고 환급까지 받을 수 있지만 아직 12월도 늦지 않았습니다.

연말정산이란?

1년간의 총근로소득에 대한 납부세액을 확정하는 것으로 근로자가 한해 동안 납부한 근로소득세를 정산하는 절차입니다.

소득에서 각종 소득공제 항목을 빼고 종합소득 과세표준에 따라 세율이 정해지는데요, 여기에서 세액 공제를 받을 수 있는 항목이 있으면 추가로 세금도 깍아주게됩니다.

그러니 모든 국민이 소득공제와 세액공제 항목을 숙지하고 잘 챙겨야 납부할 세액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그러니 소득공제와 세액공제를 잘 챙겨야 하는 부분입니다.

하지만 모든 세금과 관련된 모든 내용을 숙지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는데요, 그래서 국세청에서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를 이용하면 좋습니다. 공동인증서 로그인을 통해 조회가 가능합니다.

🔥연말정산 필수 확인

소득공제와 세액공제를 잘 챙긴 경우에 근로자 1인 평균 연말정산 환급금이 68만원이라고 합니다. 연말정산 환급금이 얼마인지 확인해보세요.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

전년도 금액으로 채워진 공제 항목을 올해 사용 예상액으로 수정하면 연말정산 세액을 미리 계산해 주고, 예상세액의 증감 원인과 항목별 공제한도, 절세 도움말(Tip), 유의 사항 등의 유용한 정보를 함께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연말정산은 1년에 한 번 하고 공제 항목들이 다양하여 대부분의 근로자들이 공제 요건과 한도 등을 상세히 알기에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공제 항목에 대한 설명, 절세, 유의 도움말(Tip)과 최근 3년간 총급여, 결정세액, 기납부세액 등을 조회할 수 있도록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는 대략적인 결정세액을 참고할 뿐 실제 세액과는 다릅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2023 부모급여 신청 대상과 조건 금액 알아보기

비즈넵 환급 수수료 경정청구 환급금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