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포인트 현금화 사용처 알아보기

롯데 계열사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다 보면 L.point가 적립되는데요. 개인적으로는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세븐일레븐 등이 대표적인 사용 장소인데요. 이렇게 쌓인 엘포인트 현금화 방법과 사용처를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엘포인트를 많이 적립하고 싶다면 롯데 계열사 온라인몰에서 상품을 결제하거나 롯데카드를 사용하면 됩니다.

엘포인트 현금화 방법 하나머니 전환

엘포인트 현금화 방법

엘포인트의 현금화 방법은 여러 절차들을 거쳐야 하는데요. 우선 엘포인트를 하나머니로 전환을 하고 하나머니에서 핀크머니, 스마일캐시, 페이코 포인트로 전환 후 현금화 합니다.

가장 많이 이용했던 네이버페이와 카카오페이로 현금화하는 방법의 경우 현재는 제휴가 끊켜서 할 수가 없습니다.

아래 절차를 이용하기 위해서 하나머니 앱을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L포인트에서 하나머니로는 월 20만원까지 전환 가능합니다.

👇하나머니 앱 다운로드

핀크로 현금화

엘포인트를 하나머니로 전환했다면 핀크앱을 설치하고 ‘충전’ → ‘하나머니로 충전’을 선택하여 핀크머니로 전환합니다. 전환 가능한 월 한도는 10만원.

다시 무료송금 → 핀크머니 선택 → 은행과 계좌번호 입력.

페이코로 현금화

페이코를 통해서 하나머니를 현금화 하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하나머니 앱 또는 페이코앱을 실행하고 하나머니를 페이코머니로 전환합니다.

월 현금화가 가능한 금액은 10만원 입니다.

스마일캐시로 현금화

엘포인트에서 하나머니로 전환된 금액을 다시 스마일캐시로 보내는 것입니다. 스마일 캐시가 적용되는 G마켓이나 옥션 앱을 실행하여 나의 스마일캐시 → 하나머니 전환 → 내 계좌로 출금.

월 전환 가능한 금액은 20만원입니다.

엘포인트 사용처

엘포인트 사용처 조회하기

L.point 홈페이지에 방문하여 엘포인트를 이용하여 사용할 수 있는 가맹점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쇼핑, 외식, 여가, 금융, 교육 문화 카테고리로 총 150개의 온라인 및 오프라인 사용처 정보를 확인하세요.

해당 가맹점 별로 L포인트, L.Pay은행계좌, 카드 등 결제 방식 정보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추천 글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2가지 방법, 계좌입금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