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 대피소 위치 찾기, 안전디딤돌 앱

우리동네 대피소 위치 찾기 방법 알아보기

31일 오전 서울시민에게 발송된 ‘경계경보 오발령’ 재난문자로 시민들이 큰 혼란을 겪었습니다. 그와 함께 많은 사람들이 재난 문자 속 ‘대피소’ 확인 방법에 관심을 가졌는데요.

우리 동네에 있는 대피소 위치를 찾을 수 있는 방법으로 국민재난안전 포털과 안전디딤돌 앱을 활용하면 됩니다.

사실 북한에서 핵을 쏘면 대피소에 도착하기도 전에 주님 곁으로 갈 것 같은데요…

우리동네 대피소 위치 찾기 국민재난안전 포털

우리동네 대피소 위치 찾기 국민재난안전 포털

국민재난안전 포털 홈페이지에서 민방위사태 발생시 주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하여 정부지원으로 설치 또는 공공용으로 지정 지하 대피소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북한 미사일 관련 대피 장소는 무조건 가까운 지하 주차장을 찾아가면 됩니다. 핵 공격과 방사능 오염물 낙진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할 수 있는 곳이 지하이기 때문인데요.

문제는 보름에서 한 달치의 식수와 식량도 가지고 가야하는데 쉽지 않죠? 원래는 비상 식량이 준비돼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안전디딤돌 우리동네 대피소 찾기

안전디딤돌 우리동네 대피소 찾기

안전디딤돌 앱을 통해서 근처 가까운 대피소를 찾을 수 있습니다. 국민재난안전 포털과 검색 결과에서 차이가 없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앱에서 우리동네 대피소 위치를 파악하고 경계경보 알림이 울리면 냉장고에서 음식이랑 물챙겨서 가까운 지하로 피신하세요.

안점디딤돌 앱 국민행동요령은 시간날 때 한 번 읽어보면 좋습니다. 앱 첫 화면 대피소 조회를 통해 근처 피난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안전디딤돌 앱 무료 다운로드

추천 글

이름 한자 변환 사이트, 예쁜 한자 이름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