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imei 조회 방법, imei가 2개인 이유

아이폰 imei 조회 방법 간단합니다. 하지만 혼란스러울 수 있습니다. 최신 기종의 아이폰이라면 IMEI번호가 2개가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1번 imei, 2번 imei

해외에서는 듀얼심이 활성화 돼 있지만 아직 국내에서는 생소하기 때문인데요, 해외 기준으로 만들다 보니 imei번호가 2개입니다.


아이폰 imei 조회 설정에서

갤럭시와 마찬가지로 설정에서 조회하는 방법과 통화 화면에서 조회하는 방법 총 2가지가 있습니다. 우선 설정에서 imei번호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아이폰 설정에서 일반 > 정보로 들어갑니다.

아이폰 imei 조회 설정에서

아래로 쭉 내려보면 IMEI 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그 아래에 디지털sim이라고 imei 번호를 하나 더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는 e-sim을 활용해서 듀얼폰 넘버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해외에서는 유심을 2개를 넣을 수 있게 출시가 됐었죠. 국내에서는 듀얼심 버전으로 출시가 안돼 디지털 SIM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해외판 아이폰을 보면 유심 트레이에 유심이 2개가 들어갑니다.)

현재 E-Sim을 이용하여 아이폰을 듀얼심으로 이용하려면 알뜰폰 통신사 티플러스에서만 가능합니다. 아직 SK, KT, LGU플러스에서는 소식이 없네요.


전화 앱에서 아이폰 IMEI 조회

아이폰 imei 조회 다이얼에서

전화 앱에서 IMEI 조회는 삼성 갤럭시나 엘지 스마트폰 그리고 아이폰까지 모든 휴대폰에서 적용 가능한 방법입니다.

간단히 통화 다이얼 화면에서 *#06#을 입력해주면 위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IMEI 조회 사이트 imei.kr

이렇게 확인한 IMEI 번호를 토대로 분실폰 조회 또는 선택약정할인 25% 대상 단말기인제 조회해 볼 수 있습니다.

IMEI.kr 이란 이동전화단말기 자급제 사이트에서 확인하세요.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