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페이 교통카드 사용법(+등록부터 찍는 법까지)

Samsung Pay 결제 기능만 사용하고 계신가요? 삼성페이 교통카드 사용법까지 알아둔다면 나의 지갑을 필요없게 만들 수 있는 매우 편리한 기능입니다.

특히 교통카드 기능을 추가할 때 오류도 많고 사용법에 대해 많이 혼동하기 때문입니다.


삼성페이 교통카드 사용법-카드 등록

삼성페이 교통카드 등록 절차

삼성 페이 앱을 켜서 ‘교통카드’를 누르고 티머니 또는 캐시비 교통카드 추가를 선택하여 교통카드 사용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삼성페이에 미리 카드 등록은 돼 있어야 합니다.

또한 신용카드는 문제 없이 교통카드 등록이 되지만 체크카드로 사용해야 하는 경우 카드사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체크카드 소액신용 결제 요청을 해야합니다.

소액신용은 체크카드에 약간의 신용카드 결제 기능을 월 30만원 한도로 부여하는 것입니다.

교통카드를 등록할 때 선불, 후불, 소액결제 중 하나를 신청할 수 있으며 1일 한도는 5만원 선결제 됩니다. 5만원이 결제된다고 걱정할 필요는 없으며 나중에 다시 환급을 받습니다.


삼성페이 교통카드 사용법-찍는 법

삼성페이 교통카드 기능을 사용할 때 가장 많이 실수하는 것이 찍을 때입니다. 버스나 지하철에서 삼성페이 결제하는 것처럼 잠금 해제를 하고 찍는 것인데요.또는 결제창을 열어둔 경우.

이러면 오류가 나서 아무런 반응이 없습니다.

NFC기능만 켜둔 상태로 화면이 꺼진 상태 그대로 버스나 지하철 그리고 택시 단말기에 가져다 대면 결제가 됩니다.

여기서 NFC 기능은 기본모드 or 카드모드 둘 다 상관없이 찍힙니다. NFC 기능을 켜두기만 하세요.

참고 내용

삼성페이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