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실폰 찾기(+분실 휴대폰 조회 방법)

분실폰 찾기 쉽지 않습니다. 운이 좋으면 습득자가 돌려주는 경우가 많지만 분실한 휴대폰을 못찾는 경우가 더 많았기 때문입니다.

휴대폰을 분실 했을 때 조회 할 수 있는 방법과 대처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자랑은 아니지만, 지금까지 10대 정도의 휴대폰을 분실했습니다.

📌참고 글


분실폰 찾기-핸드폰 찾기 콜센터

분실폰을 찾기 위해서 핸드폰 위치 조회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휴대폰의 대략적인 위치만 알려줄 뿐 크게 도움이 되진 않았습니다.

습득자가 휴대폰 전원을 꺼버리면 더 이상 내 휴대폰의 위치를 알 수 없기 때문입니다. 전원이 마지막으로 꺼진 위치만 나타나게 됩니다.

분실폰 찾기 콜센터 이용

핸드폰 찾기 콜센터로 오로지 분실한 휴대폰만 등록돼 있는 사이트 입니다. 해당 사이트에 제품이 등록되기까지는 하루 이틀 걸리기 때문에 시간이 좀 지난 후에 조회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유실물 센터에서 분실폰 조회하기

유실물이 많이 접수가 되는 센터에서 내 휴대폰이 등록됐나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사람들이 많이 잃어버리는 곳이 공원, 버스, 지하철, 택시 등이기 때문입니다.

먼저 위 사이트에서 내 핸드폰이 유실물 센터에 등록이 됐는지 확인을 해보세요.

제 경험상 분실폰을 바로 찾는 경우는 휴대전화로 전화를 걸어 습득자가 전화를 받는 경우와 경찰서에서 연락이 오는 경우입니다.

지하철이나 다른 공공기관은 전원을 켜두기만 할 뿐 직접 연락은 온 적이 없고 제가 직접 전화를 걸었을 때 받은 경우에는 찾을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휴대폰을 분실했을 경우에 전화를 먼저 걸어보세요. 한 시간에서 두 시간 정도 수시로 전화를 걸어보고 나서 전화를 받지 않는 경우 분실 신고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휴대전화 분실 시 대처 방법

분실한 휴대폰이 계속 전원이 꺼져 있고, 경찰서나 유실물 센터에도 등록이 안되어 있다면 이제는 장기적인 대처 방법이 필요합니다.

마지막에는 분실폰 습득자를 혼내줄 수 있는 방법도 알아보겠습니다. 점유이탈 횡령죄를 잘 모르는 분들도 있죠.

1.분실 신고 및 정지 신청하기

하루 이틀 동안 내 휴대폰 전원이 계속 꺼진 상태라면 어느 정도 체념을 하고 포기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선 분실 신고를 해야 하는데요, 자신이 가입한 통신사를 통해서 신고를 해줍니다.

SKT 분실 신고 바로가기
KT 분실 신고
LG유플러스 분실 신고

분실 신고를 하면 해당 휴대전화에 다른 유심 인식이 되지 않으며 기기변경 자체를 불가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정지를 신청하면 발신은 불가하지만 수신은 가능하기 때문에 계속 내 분실한 핸드폰에 전화를 걸어볼 수 있습니다.


2. 임대폰 신청하기

분실 신고를 하고 휴대전화를 찾기 전까지 임대폰을 신청할 수도 있습니다.

자신이 사용하는 통신사 대리점이나 택배를 통해 수령할 수 있으며, 분실 신고 후에 몇일 후 찾는 경우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SKT 임대폰 신청
KT 임대폰 신청
LG U플러스 임대폰 신청

3. 착신 전환 신청하기

저의 경우는 사업을 하기 때문에 거래처의 중요한 전화가 더 중요합니다.

현재 여분의 기기나 중고폰을 구하지 못한 경우에는 다른 사람의 휴대전화 번호로 착신을 받을 수 있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착신전환 서비스 이용하기(유료 1650원)
SKT
KT
LGU+

지급 당장 새로운 휴대폰을 구매하거나 중고폰을 구하기 힘든 밤 늦은 시간에 신청을 하면 좋습니다.


4. 분실폰 습득자 혼내주기

저는 오히려 분실폰 신고를 안하는데요, 습득자가 분실폰 조회를 해서 분실로 나오는 경우에는 그냥 자신이 보관을 하거나 와이파이 또는 부품용으로 사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오히려 핸드폰 분실 신고가 안되어 있다면 직접 판매를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1달 2달 또는 3개월의 기간을 두고 분실 신고를 해봅니다. 누군가 유심을 끼워서 사용중이라면 갑자기 사용이 안될텐데요, 역으로 구매자를 조사하면 최초 판매자를 찾을 수 있습니다.

제 친구가 위와 같은 방법으로 신고를 당해 벌금을 50만원인가 물었죠. 핸드폰도 보상하고요. 생각지도 못했던 방법입니다.

분실폰을 판매 안하고 가지고만 있어도 점유이탈횡령죄로 처벌을 받는다는 점 알아두세요. 꼭 주인에게 돌려줍시다. 저 처럼 덜렁덜렁 거리는 사람들은 핸드폰 자주 잃어버려요ㅠ

로카모빌리티 택시 분실물 찾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