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가드 앱 설치 스스로 하네요

자고 일어났더니 SK쉴더스 모바일가드 앱 설치가 스스로 이뤄졌습니다. 악성앱인가 해서 검색을 해봤더니 비슷한 사례를 가지고 있는 분들이 많네요.

최근 악성 앱 설치 유도 또는 스미싱 문자 사기 피해가 많아서 삭제를 안하고 그냥 사용해보기로 했습니다. 유료 결제가 되는 거면 삭제를 하려고 했는데 SKT 부가서비스로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네요.

추천 글

핸드폰 위치 추적 방법 9가지 어플 추천 포함

모바일가드 앱

SK T가드 모바일가드 앱

모바일가드는 스마트폰 백신 앱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대표적으로 간편검사와 AI 정밀검사가 있습니다.

간편검사

간편검사는 매일 업데이트되는 패턴 DB를 기반으로 악성 앱을 검출하고 삭제합니다. 빠르고 간편한 검사로 매일 내 스마트폰의 안전을 확인해보세요.

AI 정밀검사

AI 정밀검사는 클라우드 기반의 머신러닝 기술을 적용하여 신종, 변종 악성 앱까지 검출하고 삭제합니다. 최신 범죄에 악용되는 원격제어앱까지 탐지하는 똑똑한 AI 정밀검사입니다.

추가로 안심 QR 스캐너 기능과 스미싱 문자 검사까지 가능합니다. 택배 및 금융기관 사칭 문자가 늘어나는 요즘 실시간 검사 On 기능으로 범죄 피해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어떤 앱이든 설치시 APK파일을 블랙마켓이나 웹사이트 등에서 다운 받은 경우에는 위험할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구글플레이스토어, 원스토어, 앱스토어 이 3군데에서만 앱을 다운 받아 이용하는 것이 안전 합니다.

👉국제발신 해외결제 스미싱 문자 주의

모바일가드 가족간 실시간 위치추적

언제, 어디서든 가족의 실시간 위치를 확인하고 탐지 알림, 활동 알림을 통해 위험 상황을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어린 자녀가 있는 경우나 부모님이 치매를 앓고 계신다면 유용한 기능입니다. 다만, 유료 부가서비스로 월 1,000원의 이용료가 발생합니다.

  • 탐지알림: 가족의 스마트폰에서 악성 앱/문자가 탐지되면 알림
  • 위치 알림: 가족의 실시간 위치를 확인하고, 설정된 장소에서 in/out하면 알림.
  • 활동감지: 가족의 스마트폰 움직임을 확인하고, 설정된 시간동안 움직임이 없으면 알림.

추천 글

휴대폰 위치 추적하는 방법(갤럭시, 아이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