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HTML 구조 상태 오류 수정하기

네이버에서 글 수집을 잘 하고 있나 서치어드바이저에 들어가 봤더니 상당히 기분이 나쁜 HTML 구조에 X자로 상태 오류 표시가 나오고 있습니다.

네이버 왈: “사이트의 구조를 잘 표현할 수 있도록 HTML 태그를 점검해 주세요.”라고 하는데 구글링을 해보니 2가지 해결 방법이 있더군요.

서치어드바이저 HTML 구조 오류 수정 방법

서치어드바이저에서 "사이트의 구조를 잘 표현할 수 있도록 HTML 태그를 점검해 주세요.

하나는 <head></head>사이에 아래 코드를 입력하는 것이고, 또 하나는 rss와 사이트맵을 다시 재 제출 하는 것입니다.

   <meta name="NaverBot" content="All"/>
   <meta name="NaverBot" content="index,follow"/>
   <meta name="Yeti" content="All"/>
   <meta name="Yeti" content="index,follow"/>

위 내용을 Head 태그 사이에 넣어주라고 하는데, 현재 워드프레스 사이트 2개 다 똑같은 상황이라서 테마 문제일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나의 해결법은 먼저 RSS와 sitemap을 삭제 후 다시 제출해 보고, 1주일 정도 후에 문제가 해결이 안되면 저 해당 코드를 Head사이에 넣어 줄 것입니다.

그리고 똑같은 문제가 발생하는 사이트는 우선 테마 변경 후 RSS와 사이트맵을 제출하고 2개의 사이트를 비교를 해봐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