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데이터 옮기기, 삼성 스마트 스위치 사용법

갤럭시 데이터 옮기기, 삼성 스마트 스위치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새로운 삼성폰을 구매했으면 가장 먼저 해야하는 것이 기존 폰의 데이터를 신규 폰으로 옮겨야 합니다. 그리고 유심을 옮겨 끼면 되는데요.

그러면 이전에 사용했던 스마트폰 상태 그대로 새로 구매한 폰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진, 전화번호, 사용하던 앱까지 전부 옮겨지죠.

갤럭시 데이터 옮기기 방법

이전에 사용하던 갤럭시 폰에서 데이터를 옮기는 방법은 스마트 스위치 모바일버전과 PC버전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를 이용해서 화면이 안 나오는 폰과 터치가 안 되는 고장난 스마트폰도 데이터를 옮길 수 있습니다.

  • 스마트 스위치 앱 버전
  • 스마트 스위치 PC버전
  • 터치 안 되는 스마트폰 데이터 옮기기
  • 화면 안 나오는 스마트폰 데이터 옮기기

✔ 주의 사항

  • 보안 폴더(보안 폴더, knox, 프라이빗 모드) 앱 내 파일 및 숨김 설정한 파일은 이동되지 않습니다. 보안 폴더에 있는 파일 및 숨김 설정한 파일은 해제 후 이동해 주세요.
  • 카카오톡 대화 내용 백업은 카카오톡 앱 자체에서만 가능합니다.

✔이동 가능한 파일

연락처, 일정, 문자 메시지, 메모/음성메모, 사진, 음악 및 동영상(DRM이 없는 콘텐츠만), 통화기록, 홈화면/잠금화면 이미지, Wi-Fi, 문서, 이메일 설정, 설정, 다운로드 앱 설치, 앱 데이터, 홈 레이아웃(갤럭시 S6 이상/M OS 이상)

앱에서 갤럭시 데이터 옮기기

기존 갤럭시폰과 새로운 갤럭시폰 둘 다 스마트 스위치가 설치 돼 있어야 합니다. 스마트폰 설정 > 계정 및 백업에서 smart switch 메뉴를 통해 다운로드하거나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 스위치 앱 다운

두 개의 스마트폰에 스마트 스위치 다운이 완료되면 이전 폰에서는 데이터 보내기를 새로운 폰에서는 데이터 받기를 선택하고 가져올 데이터를 선택하면 됩니다. 사용법이 매우 간답합니다.

가끔 오류가 날 때가 있는데 데이터를 옮길 때 화면 켠 채로 유지를 이용해보세요.

PC에서 갤럭시 데이터 옮기기

스마트 스위치 PC버전 다운로드

스마트 스위치 PC버전을 다운 받아 데이터를 옮길 수 있습니다. 이전 폰을 수시로 백업을 해두거나 중요한 사진들을 PC에 저장하고 싶을 때도 유용합니다.

이전에 백업본이 있다면 스마트폰을 분실했더라도 PC에서 새로운 스마트폰으로 데이터를 옮길 수 있습니다. 사용법은 모바일 버전과 동일합니다.

📌스마트 스위치 PC버전 다운로드

터치 안 되는 갤럭시 스마트폰

스마트폰을 사용하다가 터치가 안되는 경우에도 스마트 스위치를 이용하여 데이터를 옮길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처음 구매하면 아래와 같은 USB커넥터를 제공 받는데요. 버리는 경우도 종종 있더군요.

갤럭시 스마트폰 데이터 옮길 때 필요한 USB 커넥터

OTG 젠더라고 부르기도 하는데 화면 터치가 고장 난 스마트폰에 저 USB 젠더를 끼우고 마우스와 연결을 해주면 됩니다. 유선 마우스, 무선 마우스 둘 다 가능합니다.

만약 갤럭시 노트 기종이거나 펜이 포함된 기종의 경우 화면 터치가 고장 나더라도 터치펜은 인식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갤럭시폰 터치가 안 되는 경우 otg젠더 연결하여 데이터 옮기기

제가 찍은 무선 마우스 블루투스 동글이를 끼운 모습입니다. 스마트폰에 마우스 커서가 생긴 것을 볼 수 있습니다. OTG 젠더가 없더라도 5천원이면 구매할 수 있습니다.

👉OTG 젠더 가격 보기

화면이 안 나오는 경우

화면이 안 나오는 갤럭시 스마트폰을 옮기기 위해서는 위 터치가 안 되는 경우에서 추가적으로 2개의 준비물이 더 필요한데요.

<준비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