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오토바이 마후라 튜닝 소음때문에 잠을 잘 못자는데, 새벽에 보면 번호판을 안 붙이고 타는 오토바이들이 무법천지더군요. 그래서 이것들을 딸배헌터처럼 영상을 찍어서 과태료 좀 먹일까 고민하고 있는데요.
오토바이 번호판을 미부착하는 경우는 과태료가 부과되며 보통 이 경우에는 사용신고도 안하고 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럼 보험도 가입을 안하고 타는 거겠죠?
오토바이 번호판 미부착 벌금
오토바이 번호판 미부착 벌금에는 2가지 경우가 있습니다. 하나는 이륜자동차번호판을 부착하지 않고 이륜자동차를 운행한 경우. 다른 하나는 사용신고를 하지 않고 이륜자동차를 운행한 경우입니다.
- 번호판 미부착
- 무등록 오토바이
이에 따른 벌금은 다르게 적용되는데요.
사용 신고 후 번호판 미부착 벌금
사용 신고는 하고 이런 저런 단속 과태료를 안 맞기 위해서 번호판을 안 다는 경우가 있는데요. 경찰이 단속을 하려고하면 도망가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1회 30만원, 20회 50만원, 3회 70만원의 벌금이 부과됩니다.
무등록 오토바이 벌금
무등록 오토바이는 구청에 사용 신고를 하지 않았으니 번호판도 없습니다. 보통은 오토바이 산 지 얼마 안되서 구청에 등록하러 갈 생각이었다는 식으로 넘어가는 경우도 있는데요.
원래 정석은 이륜자동차 양도 증명서를 들고 바로 구청에 가야 가는 도중에 경찰에 잡혀도 넘어갈 수 있습니다.
무등록 오토바이의 경우 벌금은 50만원입니다.
딸배헌터 번호판 없는 딸배 참교육 신고 영상
유튜브 딸배헌터가 신호위반과 무판 배달업 종사자와 대출 홍보하는 사람들 참교육 하는 영상입니다.
경찰의 단속도 무시하고 도망가는 악질이라고 표현하는데요. 결국에는 집요한 딸배헌터한테 잡힌 영상으로.
해당 영상에서 번호판 미부착 벌금과 구청 미신고 벌금 실제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영상을 통해 미부착 오토바이 신고 방법도 매우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