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쩜삼 환급 후기 수수료 세무대리인 탈퇴 종합소득세 환급금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세금에 대한 지식이 부족한 초보 사업자나 프리랜서 그리고 단기 아르바이트 생이라면 종합소득세 신고에 대해 부담을 느낄텐데요. 신고를 해야하나 아예 모르고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프리랜서의 경우 3.3% 또는 8.8%의 원천징수 세금을 땐 금액을 보수로 받게 되는데 소득이 적은 경우에는 환급금이 대부분 생깁니다.
하지만 종합소득세 신고 자체를 하지 않아서 세금 환급을 못 받는 경우가 다반사인데요. 국세청에서 안 낸 세금은 독촉이나 경고를 보내어 추징을 하지만 안 받아간 세금에 대해서는 크게 신경을 쓰지 않습니다.
이렇게 나도 모르게 쌓여있는 종합소득세 환급금을 찾아주는 서비스가 삼쩜삼인데요, 이제는 많은 사람들에게 잘 알려져 있습니다.
삼쩜삼 환급 후기
국세청 홈택스를 이용하여 종합소득세 신고를 하려고 하면 공동인증서부터 하여 처음 보는 용어들이 많아서 혼란스러운데요.
삼쩜삼의 경우에는 A to Z의 절차로 하라는대로만 하면 되는 간편함이 있습니다. 인증 또한 카카오 인증 및 로그인으로 자동 홈택스와 연동이 됩니다.
예상 환급액이 나오지만 실제로 환급금을 조회해보면 6년간의 소득을 분석하고 돌려받을 수 있는 5년치의 환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삼쩜삼 환급 수수료 얼마?
홈택스에서 여러 세무 지식들을 확인하면서 신고하는 것보다는 초보자도 넉넉잡아 5분이면 간편하게 환급금 반환 신청을 할 수 있는 것이 삼쩜삼인데요. 그에 따른 수수료도 존재합니다.
제 경우에는 미수령 환급금이 227,304원이 나왔는데 환급 신청 이용료로 45,000원이 나왔습니다. 대략 수수료는 20%정도로 적은 금액은 아닌데요.
그럼에도 삼쩜삼과 같은 사이트나 어플을 이용하는 이유는 내가 신고하지 않은 세금도 찾아준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홈택스에서는 내가 신고한 금액에 대해서만 환금금을 돌려줍니다. 최근 5년간 종합소득세를 몰라서 신고 안 한 경우에 신청하면 좋습니다.
👇삼쩜삼 앱 다운로드
삼쩜삼 종합소득세 환급금
이와 같이 프리랜서뿐만 아니라 사업자를 가진 분들도 신청하여 환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N잡이 유행이라 투잡을 뛰는 사장님들도 많은데요. 배달기사와 같이 프리랜서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에도 3.3% 또는 8.8%의 원천징수를 당하기 때문에 환급 받을 수 있는 세금이 생길 수 있는데요. 소득이 많다면 환급 세금이 없겠지만 소득이 적은 경우에는 매출에서 매입을 빼고 세액공제와 소득공제를 하면 환급금이 생길 수 있습니다.
사업자 삼쩜삼 세무대리인 해지 탈퇴 주의
하나 주의해야할 점이라면 이미 세무사를 끼고 세무 대리를 맡긴 경우에는 삼쩜삼 신청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3.3 가입만으로도 기존의 세무대리인이 해임이 되는 안 좋은 결과가 발생하는데요.
다시 삼쩜삼을 탈퇴하고 다시 세무사에 전화를 해서 등록 신청을 해야하는 귀찮은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세무소를 이용하지 않고 아직 매출이 적은 경우에는 세무 도움을 받고 이용해 볼만 합니다.
삼쩜삼 종합소득세 신고 요금은 조회는 무료! 신고는 소득과 매출에 따라 합리적인 요금으로 책정되며 최저 요금은 19,000원부터 시작합니다.
마지막으로 최근 ‘경기도민 환급금’이라는 내용으로 광고가 돌아다니는데 종합소득세 환급을 말돌리기로 홍보하는 것입니다.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