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알게 된 반반택시 예약 사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요즘 서울에서 택시 잡기가 상당히 어려운데요, 카카오 택시만 믿고 있다가 배차가 잡히지 않아 술자리에서 나오지 못했던 적이 있습니다.
그래서 여러 콜택시 어플들을 알아보다 서울에 반반택시가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코나투스에서 서비스하는 반반택시는 도착지가 비슷한 사람들끼리 동승도 가능하고 카카오택시처럼 일반 호출 서비스도 있으며, 택시가 잘 안 잡히는 시간에 로켓 호출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반반택시 사용법
반반택시 앱을 다운 받고 미리 결제할 카드를 등록합니다(카드 등록없이 직접 결제도 가능).
카드등록을 마치면 나의 출발지와 목적지를 설정해서 배차 요청을 하게되는데요. 카카오택시와 마찬가지로 목적지에 도착해서는 자동으로 등록한 카드로 결제가 이뤄집니다.
반반택시 예약
반반택시는 반반호출, 일반호출, 로켓호출, 그린호출 서비스가 있습니다.
반반호출
법 개정으로 이제는 택시 동승이 가능해 졌는데요, 택시가 잘 안 잡히는 밤10시부터 오전10시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같이 타기 때문에 최대 40%의 택시 이용 요금을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서울 번화가에서 택시가 너무 안 잡힌다면 합승도 이용해 볼만한 서비스입니다.
일반호출
일반호출은 말 그대로 우리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콜택시 플랫폼과 비슷합니다. 반반택시에서는 자동 결제시 택시 요금의 2%가 적립되며, 근처 택시를 배차 시켜줍니다.
로켓호출
로켓호출은 택시가 잘 잡히지 않는 시간대에도 80%이상의 높은 배차율을 자랑하는데요, 택시가 잡히지 않을 때 마지막 선택지입니다. 요금은 일반 대비 1.1% 비싸며 호출료로 3000원이 추가 발생합니다.
하지만 최근 택시를 잡기 위해 더 비산 요금의 카카오택시 호출도 이용하기 때문에 더 합리적인 선택일 수 있습니다.
모범 및 대형
반반택시에서 모범 택시와 대형 택시 서비스도 제공하지만 아직은 기사님이 많이 부족한 것 같습니다. 택시 예약을 하려고 해도 ‘주변 차량 모두 운행 중’이란 문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카카오택시가 콜택시에서는 독보적인데요, 요즘 배차가 잘 안 잡히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의 불만도 많고 우버 택시를 이용하는 경우도 많은데, 반반택시도 최후의 보루로 알아두시면 좋습니다.